뛰어난 직주근접 자랑하는 ‘더 트루엘 포항’ 25일(금)부터 청약진행
2022.03.23 10:09
수정 : 2022.03.23 10:09기사원문
일성건설이 차주 포항시 남구 오천읍 구정리 528-9 일원에 분양 중인 ‘더 트루엘 포항’이 본격적인 청약일정에 돌입한다. 오는 25일(금)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월) 1순위, 29일(화) 2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이후 당첨자발표는 4월 4일(월), 정당계약은 4월 15일(금)~19일(화)까지 5일간 견본주택에서 진행한다.
더 트루엘 포항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견본주택과 사이버 견본주택을 동시에 운영 중이다. 견본주택은 포항시 오천읍 원리에 위치하며, 사이버 견본주택 ‘더 트루엘 포항’ 홈페이지(더트루엘포항.com)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단지 특장점, 세대구성과 같은 상품 정보와 향후 일정 등 분양관련 상세 정보를 사이버 견본주택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주요 타입 세대를 VR로 구현해 내부를 현장감 있게 살펴볼 수 있다.
한편 더 트루엘 포항이 조성되는 오천읍은 전국에서 희소한 비규제지역으로 견본주택에 많은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 분양 관계자의 전언이다. 단지는 대출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운데다 유주택자도 청약할 수 있고, 전매 제한도 없다.
더 트루엘 포항은 최근 부동산 시장 내 인기몰이 중인 직주근접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직주근접 단지는 기존 부동산 시장 내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으며, 특히 주 52시간제 시행 이후로 여가 시간이 늘어나면서 선호도는 더욱 높아지는 추세다.
실제로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들은 분양시장과 매매시장에서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월 김해골든루트일반산업단지, 서김해일반산업단지와 인접한 경남 김해시 내덕동에 공급한 ‘김해장유역한라비발디센트로’의 1순위 청약 결과 266가구 모집에 4,855건의 청약이 접수되며, 몰려 평균 18.25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한 충남 천안시 천안제3,4일반산업단지 인근에 위치한 ‘천안스마일시티효성해링턴플레이스’ 전용 84㎡는 지난해 8월 3억 8,300만 원에 거래됐으나, 지난 2월 4억 3,900만 원에 거래되며 반년 새 14.6%에 달하는 상승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더 트루엘 포항은 포스코 포항제철소까지 차량으로 5분 이내에 이동이 가능하며, 포항철강산업단지, 포항일반산업단지도 인근에 위치해 신속하고 편리한 출퇴근이 가능하다. 또한 차세대 배터리 리사이클링 규제자유특구로 지정된 포항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 역시 조성 중에 있어 향후 대규모 일자리가 형성될 예정이라 배후수요의 추가 유입도 기대된다.
또한 남포항IC를 통해 국내 대표 중공업도시인 울산까지도 30분 내에 이동할 수 있으며, 단지 인근의 해병로와 냉천로, 영일만대로를 통해 포항 시내뿐만 아니라 인근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뛰어난 직주근접성에 더해 더 트루엘 포항은 주거환경도 자랑한다. 차량 5분거리에 이마트 포항점과 삼광시장이 위치하며, 냉천 건너편에 자리한 원동의 먹자골목, 메가박스 남포항점, 이마트, 학원가 등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바로 앞에 구정초등학교가 위치한 ‘초품아’ 아파트며, 포항시립오천도서관도 가까운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실내수영장, 배구장 등 다양한 스포츠시설과 돌봄센터 등 다기능 복합생활시설로 조성되는 다원복합센터도 단지 인근에 조성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가 조성되는 오천읍에는 원동지구, 용산지구 등 대규모 택지지구 개발 사업이 진행 중에 있어 향후 포항 지역을 대표하는 신주거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한창 진행 중인 택지지구의 조성이 완료되면 생활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옆으로는 포항시가 15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시민들을 위한 휴식공간과 자연문화쉼터를 조성하는 정비 사업이 추진 중인 냉천이 위치하며, 인접지역에 도시계획시설 사업을 통해 공원(구정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쾌적한 거주환경도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