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순천형 스포츠파크' 조성 시동

      2022.03.23 12:59   수정 : 2022.03.23 12:5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순천=황태종 기자】전남 순천시는 국내 체육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는 미래 지향적인 종합 멀티형 스포츠 단지를 조성해 대한민국 공공체육 시설의 선도적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23일 밝혔다.

순천형 스포츠파크는 스포츠 이벤트 개최는 물론 전지훈련 팀 유치, 차박과 캠핑 등 가족친화형 여가활동이 한 장소에서 가능하도록 해 스포츠-관광-첨단 융·복합 산업을 아우르는 순천시만의 특화된 스포츠단지로 조성될 계획이다.

순천시는 현재 체육시설이 집중돼 있는 팔마종합 경기장이 30년이 경과된데다 더 이상 확장이 어려운 과포화 상태로 체육과 여가활동에 대한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수용할 공공체육시설 부지가 필요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4월부터 시행된 순천형 스포츠파크 조성 타당성 검토용역 결과로 제시된 조성 부지의 적정규모(약33만㎡)와 교통의 편리성 및 성장잠재력과 지역 균형 발전 등의 후보지 선정 기준을 종합평가해 최적의 입지를 선정할 방침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앞으로 전문가의 자문과 체육단체 및 주민공청회를 거쳐 적정한 후보지를 선정할 계획이며, 후보지 선정에 편입되는 부지소유자와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