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피탈원, 유니드캐릭터에 브릿지 투자
2022.03.28 17:36
수정 : 2022.03.28 17:3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애니메이션 제작사 유니드캐릭터는 캐피탈원으로부터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시리즈 A 투자에 참여한 후 후속 투자다.
유니드캐릭터는 인도 국민 스포츠인 크리켓을 소재로 한 ‘크리켓팡’ TV애니메이션을 제작해 인도에 진출했다.
앞서 2021년 12월 인도 벵갈루루에 현지 법인을 설립한 바 있다.
유니드캐릭터는 제주도를 배경으로 한 창작 애니메이션인 봉봉가디언도 제작 중이다. 내년 1월 국내 및 중국 TV 방영을 앞두고 있다. 제주도 내 캐릭터 테마카페 조성도 예정돼 있다. 중국의 메이저 OTT 채널 방영도 앞두고 있다.
유니드캐릭터는 인도 법인 설립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인도 사업 및 현지 마케팅 등을 위하여 올해 9월경 시리즈B 라운드 투자유치도 진행할 계획이다.
김민석 캐피탈원 이사는 "크리켓팡 IP 프로젝트를 초기부터 지켜봤고, 적극적인 인도 시장 개척 의지가 높은 팀이라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더욱 기대된다. 유튜브 구독자 수 24만명이 넘어서며 인도 지역에서 꾸준한 노출이 진행 중이라 인도 현지에서 다양한 사업이 본격화 되는 올해부터 의미있는 성과들이 예상된다"며 "수년 내 크리켓팡이 인도 시장에서 유명 캐릭터 브랜드가 될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송민수 유니드캐릭터 대표는 "이번 브릿지 투자 유치로 주력 애니메이션인 크리켓팡의 인도 현지 마케팅을 강화해 연내 가시적인 정량적, 정성적 지표들을 만들 것이다. 차기작인 봉봉가디언의 제작도 마무리 하여 국내 및 중국 시장 진출을 성공적으로 추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