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엠 에스앤에스, 자체 모바일 앱 서비스 ‘에이피엠 멤버스’ 글로벌 시장 진출
2022.04.04 11:14
수정 : 2022.04.04 11:14기사원문
동대문 의류 B2B 쇼핑몰 에이피엠(apM), 에이피엠 플레이스(apM PLACE), 에이피엠 럭스(apM Luxe)와 협업 중인 에이피엠 에스앤에스(apM S&S)가 자체 모바일 앱 서비스 에이피엠 멤버스(apM Members)의 새로운 도입처 확보를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한다.
에이피엠 에스앤에스는 베트남 하노이시 서호에 설립될 상업, 비즈니스, 주거시설을 아우르는 행정타운에 에이피엠 멤버스 앱을 통한 전자상품권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이피엠 멤버스 앱이 활용되고 있는 세개의 에이피엠 쇼핑몰은 국내 최대 규모의 의류 도매 시장으로 베트남을 포함한 중국, 일본, 대만 등 다양한 인접 국가에서 높은 위상과 함께 높은 브랜드 가치, 고객 충성도를 자랑하고 있다.
이에 맞추어 에이피엠 쇼핑몰은 도매시장 최초 통역 서비스, VIP 라운지, 레지던스 등을 운영하며 글로벌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에이피엠 에스앤에스는 이러한 에이피엠 쇼핑몰의 비즈니스 노하우를 활용하여 베트남을 시작으로 점진적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에이피엠 에스앤에스 관계자는 “최근 베트남 산업은 디지털 전환 및 혁신이 가속화되고 있는 추세로, 전자상거래 등의 디지털 경제 규모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상황이다”라며, “구체적인 베트남 진출 시기는 국내에서 성공적인 서비스를 선보인 후, 베트남의 상황과 규제에 맞추어 도입할 예정으로 다양한 국가 및 산업과의 협력 기회를 모색해 나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에이피엠 멤버스 앱은 지난 3월 14일 서비스 정식 출시 이후 약 한달간 앱 사용자 대상 인지도를 확립하는 기간을 거쳐 전자상품권 기능 활성화를 앞두고 있다. 본 앱은 3주동안 4천여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으며, 셔틀버스 탑승 누적 횟수 약 2만회를 기록하는 등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