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카모빌리티, 전국 첫 모바일 우대 교통카드 서비스
2022.04.07 11:04
수정 : 2022.04.07 14:38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교통카드 '캐시비' 운영사인 로카모빌리티㈜는 부산시 블록체인 통합서비스 ‘비패스(B PASS)’ 앱(APP) 안에 '모바일 어르신 및 다자녀가정 우대 교통카드'를 국내 최초로 서비스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새롭게 추가된 모바일교통카드 서비스는 분산신원증명(DID) 기반의 비패스 APP 내에 탑재된 서비스다. 개인 스마트폰에서 수요자 맞춤 복지 혜택을 제공하는 선불형 모바일교통카드다.
특히 어르신 및 다자녀가정에게 개인 스마트폰을 통해 간편하게 교통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어 현장 발급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단축하고 대면 발급을 최소화한 복지 교통카드다.
어르신 교통카드는 부산시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부산 지하철, 동해 남부선에서 무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자녀 우대 교통카드는 부산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하 자녀가 있는 세자녀 이상 가정의 세대원을 대상으로 부산 지하철을 성인 요금의 5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서비스 내용은 B PASS APP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시뿐 아니라 타 지자체에도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오픈할 방침이다.
한편, 로카모빌리티는 2021년 12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블록체인 특구연계사업의 일환으로 ㈜코인플러그와 함께 BPASS APP 내 모바일교통카드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