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월읍 사계절 벽화 거리 조성 등
2022.04.08 18:01
수정 : 2022.04.08 18:01기사원문
[광주(경기)=뉴시스]신정훈 기자 = 경기 광주시는 초월읍 용수1리 마을 입구에 사계절을 품은 벽화 거리를 조성했다고 8일 밝혔다.
시는 봄을 맞아 생동감 있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용수1리 마을 벽면에 아름다운 그림을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초월읍은 벽화를 통해 사계절의 뚜렷한 개성과 아이들이 뛰어노는 모습을 담아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고 마을 주민과 방문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벽화 조성사업은 주민참여예산 공모에서 선정된 사업으로 주민들의 참여로 추진됐다.
◇광주시, 상반기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특성화 프로그램 학습자 모집
광주시는 ‘2022년 상반기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특성화 프로그램’ 학습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평생학습센터 특성화 프로그램은 읍·면·동 지역 특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과 시민들의 배움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것으로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모집한다.
운영 장소는 초월읍·도척면·퇴촌남종면·경안동 등 4개 평생학습센터(주민자치센터)로 프로그램 수요 조사 시 신청해 선정됐다.
모집 프로그램은 부동산 투자 및 거래사고 예방, 웃음 치료, 색소폰 교실, 생활영어, 컴퓨터 활용 등이며 총 12주 차로 진행된다. 다만, 코로나19 지역감염 전파 상황에 따라 개강 시기나 운영 기간은 조정될 수 있다.
모든 강좌의 수강료는 무료이나 재료비는 자부담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선착순으로 광주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https://www.gjcity.go.kr/jumin/main.do)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760-4651)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시, 귀농·귀촌 신규 농업인 교육 교육생 모집
광주시 농업기술센터가 오는 15일까지 귀농·귀촌 신규 농업인 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농촌지역으로 이주한 귀농·귀촌인 및 도시지역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농업·농촌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성공적인 농촌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개설됐다.
교육은 5월 2일부터 6월 3일까지 매주 월요일, 금요일 총 10회 과정으로 운영되며 교육내용은 귀농·귀촌 지원정책, 농업경영 및 세무, 기초농업 기술 등으로 구성돼 있다.
모집인원은 최대 30명이며 교육 대상은 광주시 거주 귀농·귀촌인, 귀농 희망자이면 신청 가능하다.
교육 신청은 광주시청 홈페이지 새 소식을 참고해 모집 요강을 확인하고 신청 서식을 작성해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문의 사항은 광주시농업기술센터 인재양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gs5654@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