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혁 수원시장 예비후보 "따뜻하고 안전한 공동체 조성"

      2022.04.11 15:56   수정 : 2022.04.11 15:56기사원문
[수원=뉴시스]김준혁 더불어민주당 경기 수원시장 예비후보.(김준혁 예비후보 캠프 제공)

[수원=뉴시스]천의현 기자 = 김준혁 더불어민주당 경기 수원시장 예비후보는 11일 ‘따뜻하고 안전한 수원공동체 조성’을 선언하며 복지 분야 정책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수원형 안심 가족 돌봄제와 사회주택 1천호 건설 등을 약속했다.

김 예비후보는 “수원형 가족 안심 돌봄제는 의료, 복지 분야에 도움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환자와 가족을 위해 ‘지역사회 통합 돌봄서비스’를 실시하고 노인과 장애인, 아동 등이 입원 치료 이후에 지역사회에서 통원, 수발 등의 서비스를 받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중증 환우를 위한 ‘수원시립 요양병원’을 서수원 지역 내에 설립해 질 높은 진료서비스를 제공하며 전문성과 공공성을 함께 도모하겠다는 계획이다.

공공부지 이전 부지 등을 활용한 수원형 사회주택 1000호 건설 계획도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주택 개발과 재개발 시 사회주택을 전체 주택 수의 5%가 되도록 의무화하고, 사회주택 건설 시에 용적률을 상향 조정한다는 계획”이라며 “또 재건축 시설 및 신축 행정복지센터에 복합커뮤니티센터를 건립해 주민 편의를 증진하고, 취약계층에 대해 주거비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김 예비후보는 ▲백세팔팔 어르신 건강바우처 제공 ▲전국 최고 수준의 스마트 안전도시 조성 ▲사회복지 공공성 강화와 서비스 질 향상 등을 공약했다.


김 예비후보는 “행복과 안전은 누구나 누려야 할 권리”라며 “모든 연령층의 건강한 삶을 보장하고 복지를 증진하는 도시, 누구나 행복하게 안심하며 살 수 있는 수원공동체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mypdy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