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에서 서울을 달린다! 꿈꾸는 리버 워킹의 시작 덕은지구 내 신규 단지 ‘주목’
2022.04.15 12:57
수정 : 2022.04.15 12:57기사원문
한강과 가까운 주거단지는 높은 실주거 만족도로 부동산 시장에서 인기가 꾸준하다. 한강뷰 프리미엄은 물론 한강을 따라 잘 조성된 다양한 공원과 산책길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어 힐링 라이프가 가능한 이유다. 특히, 최근 코로나19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우선시 하는 수요자의 인식이 반영되며 한강 가까운 주거단지의 인기는 더욱 높아지는 추세다.
경기도 고양시의 덕은지구는 한강변에 자리한 대표 주거단지이다. 이곳에서는 한강 조망권과 쾌적한 힐링 라이프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주거형 오피스텔이 분양을 앞둬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되고 있다.
아이에스동서는 오는 4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업무 8·9·10블록에서 ‘덕은DMC 에일린의 뜰 센트럴’을 분양한다. 이 오피스텔은 ▲8·9블록 전용면적 78~112㎡ 144실, ▲10블록 전용면적 78~84㎡ 66실 총 210실 규모로, 전체 면적이 최근 분양 시장에서 아파트 대체 주거상품으로 인기가 높은 주거형 오피스텔로 공급된다.
덕은DMC 에일린의 뜰 센트럴은 덕은지구에서도 한강과 근접한 몇 안되는 블록에서 조성된다. 한강과 가까워 오피스텔 내부(일부세대 제외)에서 한강을 바라볼 수 있다. 사실상 서울 등 한강변의 새 주거시설이 들어설 자리가 희소한 점을 감안하면, 한강 조망이 가능한 신규 주거형 오피스텔의 희소가치는 더욱 높은 셈이다.
한강에 조성된 다양한 공원 이용이 편리해 힐링 라이프를 즐길 수도 있다. 덕은DMC 에일린의 뜰 센트럴의 도보권에는 각종 문화 행사와 다양한 생활 체육을 즐길 수 있는 월드컵공원이 있고, 노을공원 등도 가까워 가벼운 산책이나 여가 활동을 즐기기에 좋다. 덕은지구를 둘러싼 대덕산도 가깝다.
특히, 덕은지구는 자유로를 사이에 두고 한강공원과 연계한 리버파크 브릿지(예정, 보도육교)가 마련될 예정이라, 한강 접근성 향상으로 주거 쾌적성은 한층 강화된다.
서울 생활권이 가능한 덕은지구에 위치해 있어 교육과 교통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 시설의 이용도 편리하다. 우선, 어린 자녀를 둔 3040세대가 선호하는 학세권 입지의 안심 교육 환경도 마련된다. 실제로 덕은지구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및 중학교가 신설 예정으로 도보 통학이 가능한 교육 여건이 갖춰질 전망이다.
이와 함께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의 편리한 교통망을 갖췄다. 강변북로 및 자유로가 인접해 있어 이용이 편리하며, 가양대교를 통한 올림픽대로 진입과 서울 여의도 및 강서 마곡지구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특히, 덕은지구를 지나는 대장-홍대선이 개통(2030년 예정)하면 교통 편의성은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이 노선은 부천 대장신도시에서 덕은지구를 거쳐 서울 2호선 홍대입구역을 연결하는 노선이다. 총 12개의 역 중 6개 노선이 환승역이 될 예정이라 지하철을 이용한 서울 접근성은 한층 편리해질 전망이다.
함께 조성되는 상업시설인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 스퀘어빌리지’로 원스톱 라이프의 실현도 가능하다. 이곳은 트렌디한 별동형 상가 등 다양한 형태의 상업시설이 조성되어 단지 안팎에서 다양한 쇼핑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덕은지구는 서울 상암동과 맞닿아 있어 서울 생활권이 가능하고, 한강변에 위치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춘 수도권에서 손꼽히는 입지”라며 “특히, 최근 아파트 청약의 당첨가점과 경쟁률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추첨제 방식으로 진행하는 주거형 오피스텔로 공급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덕은DMC 에일린의 뜰 센트럴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은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