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보라네트워크, 블록체인 플랫폼 가동

      2022.04.21 17:23   수정 : 2022.04.21 17:2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카카오게임즈 계열사 보라네트워크는 21일 블록체인 플랫폼 ‘보라 포탈(BORA PORTAL)’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보라 포탈은 보라에서 선보일 △보라지갑 △탈중앙화된 금융(디파이, Defi) △런치패드 △토큰변환 △NFT(대체불가능한토큰) 거래 등 다양한 서비스들이 탑재되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이용자는 보라 포탈 내에서 보라 코인을 ‘티보라(tBORA)’로 변환해 아키월드의 블루솔트(BSLT), 컴피츠의 피츠(PTZ), 버디샷의 버디토큰(BIRDIE Token) 등 게임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다.

또 ‘드랍스’ 기능을 통해 NFT 발행(민팅)에 참여하고, 보라 포탈 마켓에서 NFT를 이용자끼리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도 이용한다.

오는 25일에는 ‘버디샷’, 27일에는 ‘컴피츠’ NFT 판매가 시작된다.

보라 포탈은 지속적으로 다양한 서비스들을 추가해 보라 생태계 모든 활동을 아우르는 서비스 플랫폼으로 영역을 확장해 갈 계획이다.

보라네트워크는 이번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NFT 이벤트도 진행한다.



‘버디샷’과 ‘컴피츠’ 퍼블릭 판매 완료 시점에 NFT를 특정량 이상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에게 보유 갯수에 따라 티보라를 증정한다.
또 오는 25일부터 5월1일까지 보라 포탈 내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에 성공한 이용자 중 100명을 추첨해 티보라를 선물한다.


보라네트워크 임영준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는 “앞으로 보라가 선보이는 보라만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포탈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