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신, 식신e식권 ‘LS ELECTRIC 모바일 장미쿠폰 서비스’ 시작

      2022.04.26 10:13   수정 : 2022.04.26 10:1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푸드테크 기업 ‘식신’은 LS ELECTRIC의 ‘장미쿠폰’ 모바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LS ELECTRIC의 장미쿠폰은 2008년 6월부터 진행된 조직문화 활동이다. 각 팀의 리더가 팀원들에게 칭찬할 일이 생겼을 때 즉석에서 칭찬 쿠폰을 수여해준다.

구체적인 칭찬 내용을 적을 수 있도록 해 사내에 칭찬 문화가 정착되는 것에 큰 기여를 했다.

종이 쿠폰 특성상 분실, 관리 이력 확인 등의 어려움이 있었지만 식신e식권을 통해 장미쿠폰을 모바일 app으로 관리해 이를 보완했다. LS ELECTRIC의 전통적인 장미 디자인, 칭찬 문구 작성, 선물 등 기존의 종이 쿠폰 기능을 그대로 구현했다.

식신e식권은 기업 식대뿐만 아니라 LS ELECTRIC의 칭찬 쿠폰과 같은 복지 정책에도 적용할 수 있는 유연한 모듈형 시스템화 하는 장점이 있다. 쿠폰 명칭, 디자인, 금액, 유효기간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현재 대기업, 중견기업 등 500개 법인 기업이 이용 중이며, 가맹 식당이 약 5만 개에 육박해 접근성이 좋다. 또한 구내식당에서 협력 업체 임직원의 식권 사용도 모바일 식권으로 대체하며 시장이 확장되고 있다.


식신의 안병익 대표는 “기업과 사용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세심한 서비스”라며 “식대 결제뿐만 아니라 복지 플랫폼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kmk@fnnews.com 김민기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