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이형철 회장, 국제해사기구 방문 등

      2022.04.27 11:24   수정 : 2022.04.27 11:24기사원문
[부산=뉴시스] 한국선급 이형철 회장이 최근 영국 런던을 방문, 임기택 국제해사기구(IMO) 사무총장을 예방했다. (사진=한국선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한국선급(KR)은 이형철 회장이 국제선급연합회 특별이사회(IACS Extraordinary Council) 참석 차 영국 런던에 방문해 다양한 국제 주요 현안을 청취하고 의견을 교환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회장은 임기택 국제해사기구(IMO) 사무총장을 예방하며 IMO 주요 논의사항과 KR의 주요 성과 및 발전 방향 등을 공유했다.



특히 온실가스 감축 목표 등 친환경 규제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해사업계가 탈탄소화 목표를 성공적으로 이행하는데 필요한 지원과 노력을 강화해가기로 했다.

또 국제해사업계 수장 등을 포함한 유럽 현지 KR 고객들을 만나 여러 국제 현안과 KR에 기대되는 역할에 대해 충분히 듣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경대-한국로봇융합연구원, 부산로봇연구센터 개소

[부산=뉴시스] 부경대와 한국로봇융합연구원(KIRO)은 부산 남구 부경대 용당캠퍼스 2공학관에서 'KIRO URI-Lab.부산'(부산로봇연구센터)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사진=부경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경대와 한국로봇융합연구원(KIRO)은 부산 남구 부경대 용당캠퍼스 2공학관에서 'KIRO URI-Lab.부산'(부산로봇연구센터)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부경대와 KIRO는 로봇산업 분야 전문인력 양성과 산학연 협력 확대, 부산 로봇산업 육성 등을 위해 KIRO 부산로봇연구센터인 'URI-Lab.부산'을 설치했다.

KIRO는 2017년 부산시와 협약을 체결한 뒤 부산에 지역사무실 성격의 부산로봇공동연구실을 운영해오다 이번에 사무실과 연구실까지 갖춘 부산센터로 확대해 부경대로 이전했다.

교육부 지능형로봇 분야 혁신공유대학사업에 함께 참여하고 있는 부경대와 KIRO는 지난해 교육과 연구 협력을 위한 협약 체결에 이어 이번 센터 개소를 기점으로 로봇 분야 공동연구 등 협력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부산=뉴시스] 동의대는 부산시기계공업협동조합과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동의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동의대, 부산시기계공업협동조합과 협약 체결

동의대는 부산시기계공업협동조합과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조기취업형계약학과를 통한 인력양성사업, 산학협력을 통한 공동기술개발,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 및 훈련 등에 협력키로 했다.


부산시기계공업협동조합은 부산지역의 중소기계 공업의 발전과 협동사업을 통한 상호 발전을 위해 1962년 설립됐으며, 현재 370여개의 회원사가 소속돼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yulnetphot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