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문화센터, 여름학기 회원 모집 나선다

      2022.04.27 14:47   수정 : 2022.04.27 14:47기사원문

홈플러스는 전국 114개 문화센터에서 여름학기 회원을 28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5일 거리두기 해제 이후 본격적인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을 맞아 대형마트 내 시식이 2년 만에 다시 활성화되는 등 길었던 침체기를 벗어나 오프라인 마트가 활기를 찾는 모습이다.

이런 일상회복 흐름에 맞춰 홈플러스는 오는 6월 2일부터 8월 29일까지 3개월간 진행되는 문화센터 여름학기를 총 6만 1500개에 이르는 강좌로 채우며 풍성하게 준비했다.

이는 지난 봄학기 대비 36% 늘어난 수치로 MZ세대는 물론 영유아부터 부모님 세대까지 전 연령을 아우르는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최근 핫한 트렌드를 반영한 강좌를 집중 기획했다.
MZ세대의 최대 관심사인 금융지식을 담은 ‘2030 재테크 설계’, 1500만 명에 이르는 반려인구를 위한 펫 홈트레이닝·식단관리·드로잉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펫팸족 반려동물 클래스’, MBTI 검사와 미술심리상담을 통해 나를 이해하고 치유하는 ‘오늘, 안녕’ 프로그램 등을 마련했다.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건강·다이어트를 중시하고 이를 즐기는 헬시플레저(건강 관리의 즐거움)족을 겨냥한 프로그램 기획을 강화했다. 봄학기 대비 109% 늘어난 7500여개 규모로 진행하며 코로나로 위축됐던 체험형 강좌에 더욱 집중하는 모양새다.

해당 강좌로는 ‘자신있는 레깅스핏 필라발레’, ‘라인잡는 엄마 발레 피트니스’, ‘무너진 신체 밸런스 되찾는 필라테스’ 등이 있다. 이 밖에도 12개월 미만 영아를 위한 베이비 마사지, 풀잎아이 오감놀이 등을 담은 ‘베베(bebe)들의 이유있는 선택, 문화센터 스타터’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사회,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온라인 라이브 강좌로 진행한다. NFT, 기질 육아, 어린이 역사, 반려견 건강, 음악놀이, 여아 운동법, 아이 소통교육 등 각 세대가 좋아할만한 여러 관심사들의 저자, 명사, 인플루언서들의 특강을 만나볼 수 있다.

각종 기념일이 가득한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매주 주말 가족 모두가 참여하는 ‘가족형 문화체험’ 행사를 봄학기 대비 40% 늘리며 강화했다. 어버이날을 겨냥한 ‘카네이션 꽃 캔디&메시지 카드’, ‘엄마랑 아빠랑 음악데이트 뮤직가튼’, ‘여름 밤 자연 탐험 토마토 축제’ 등 가족이 다같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준비했다.

오직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시그니처 강좌에는 30% 할인된 수강료에 추가로 1만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맛있는스피치 대표가 전하는 ‘코로나19로 잃어가는 우리 아이 소통 능력을 키워주는 꿀팁 7가지’, 영유아의 감성을 자극하는 지니톡톡 대표의 ‘음악 동화와 장난감 창의놀이’, 산림청 유아 숲 지도사, 산림 교육 전문가의 ‘실내 숲 체험 생태놀이-숲이랑 크는 아이’ 등이 해당된다.

‘100원 특강’ 이벤트도 마련했다. 단돈 100원에 특강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로 ‘코리아보드게임즈 아빠랑 보드게임 체험’(아이스 쿨 110개점/그래비트랙스 83개점)과 홈플러스 시그니처 밀키트 만들기(60개점/재료비 무료)를 준비했다.

이벤트에 더해 다양한 혜택도 만나 볼 수 있다. 기존회원에겐 하루 먼저 접수할 수 있는 기회와 28일 단 하루 동안 수강료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 3일간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신규회원의 경우 6월 8일까지 1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신설강좌의 경우(18개점 한정), 수강료를 20% 할인해준다.


이원경 홈플러스 문화센터팀장은 “거리두기 해제 등 본격적인 일상 회복을 기념해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센터 컨텐츠를 기획했다”며 “함께 강좌를 수강하시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행복한 문화 나들이 시간 보내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