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한국무역협회, 오픈이노베이션 '최종 발표회' 개최

      2022.04.29 09:46   수정 : 2022.04.29 09:4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노루페인트가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오픈이노베이션 최종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오픈이노베이션 프로젝트는 급변하는 시장에서 잠재력과 기술력을 갖춘 스타트업을 발굴해 혁신 기술을 도입하고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진행됐다. 프로젝트에는 총 60여개의 국내 스타트업이 협력을 희망해 지원했다.

이후 서류심사와 온라인 1대1 ‘밋업’을 통해 6개 기업이 선발돼 최종 발표회를 가졌다.

노루페인트와 한국무역협회는 지난 3월부터 생분해성 바인더, 바이오매스, 리사이클, 에너지 절감 도료 기술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관련된 친환경 기술력을 비롯해 미래 유망 기술, 컬러 관련 인공지능(AI) 기술과 같이 미래 혁신기술 분야에 강점이 있는 스타트업을 모집했다.

최종 선발된 6개 스타트업 발표자는 핵심 기술, 기존 기술과의 차별성 등 관련 분야에 대한 사업전략을 어필했다.
발표회를 마친 뒤 토론장에서 노루페인트의 각 실무 담당자와 발표 내용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앞으로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노루페인트는 이날 참가한 스타트업과 함께 기술이전, 공동개발, 영업과 마케팅 협력 등 앞으로의 연계 사업을 검토할 예정이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최종 발표와 실무자 토론에서 스타트업의 열정과 에너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새로운 비즈니스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됐다”고 말했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