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모노그램 강릉,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로 인기

      2022.05.10 09:17   수정 : 2022.05.10 09:17기사원문
생활숙박시설 투자에 있어서 커뮤니티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을 갖춘 곳은 이용객들이 편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소비시장의 주축으로 떠오른 MZ세대(밀레니얼, Z세대 통칭)와 오팔(Old People with Active Lives)세대가 경험적 소비에 망설임 없이 지출하는 경향을 보이면서 젊은층부터 중장년층까지 전 연령의 수요를 흡수하기 위해 생활숙박시설이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기존의 생활숙박시설이 호텔과 비슷한 규모에 취사시설 정도만 갖췄다면, 최근 들어서는 생활숙박시설은 수영장, 파티룸, 영화관, 전용 카페 등 고급 호텔에서나 볼 법한 프리미엄 부대시설을 갖추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단지들은 추가 프리미엄이 붙어 거래되기도 한다.
실제로 KB부동산 시세 자료에 따르면 롯데캐슬 드메르 전용 46㎡ 입주권 시세는 현재 4억3000만~7000만원대다. 이는 분양가인 3억7280만원보다 9000만원가량 오른 수치이다. 부산 바다 조망이 가능하고, 수영장 등 초호화 커뮤니티시설이 적용돼 투자자들이 전국에서 대거 몰렸다는 분석이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소비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상품을 원하는 경향은 갈수록 뚜렷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에 따라 고급 커뮤니티시설로 차별화 전략을 내세운 생활숙박시설의 가치가 앞으로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강원도 강릉시 송정동 일대에서도 디오션259피에프브이(주)가 공급하는 ‘신라모노그램 강릉’이 고급 커뮤니티시설을 선보이는 생활숙박시설이 들어선다.

신라모노그램 강릉은 연면적 14만 6266㎡로 강원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지하 1층~지상 21층, 3개 동으로 구성되며 생활숙박시설 783실과 호텔 300실 이상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내 시그니처 시설은 포레스트 풀과 비치 클럽 콘셉트로 꾸며진 풀 사이드 바로 바다와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하며 솔숲과 마주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설계도 돋보인다. 생활숙박시설은 총 23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설계해 수요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가장 많은 호실을 공급하는 A1타입(전용면적 39㎡ 408실)은 내추럴한 무드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오션 뷰 테라스와 쾌적한 다이닝 공간을 제공하며, 욕실 내에서도 바다 조망이 가능하고, 데이베드 활용 시 최대 4인까지 숙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B1타입(전용면적 101㎡ 34실)은 모던하고 절제된 디자인의 스위트 객실로 테라스에 자쿠지가 갖춰져 있어 파노라마처럼 끝없이 펼쳐진 바다를 바라보며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자연 속 온전한 휴식이 가능한 단독빌라는 전용면적 286㎡ 4실과 253㎡ 5실, 총 9실이다.

이곳은 국내 호텔업계 대표 브랜드로 풍부한 객실 운영 노하우를 갖춘 호텔신라의 운영전문 자회사인 신라에이치엠㈜이 위탁 운영을 맡았으며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신라모노그램’을 적용했다.

해당 생활숙박시설은 수익형과 관리형으로 구분되며, 모든 분양자에게는 신라리워즈 상위 등급 혜택이 제공된다. 수익형으로 분양 받을 경우, 1년 중 30일은 사전 예약을 통해 계약자가 원하는 시기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관리비는 별도 부과), 무료 숙박을 제외한 11개월은 위탁 운영을 통해 지분에 따라 수익금을 배당 받을 수 있다. 관리형으로 분양 받을 경우 1년 내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디오션259피에프브이(주)는 이스턴투자개발, 태영건설, 우미건설, 이지스자산운용, 교보자산신탁 등이 지분 투자해 설립한 특수목적법인이다. 개발주체로 나선 이스턴투자개발은 2013년 설립된 부동산 디벨로퍼로서 주거상품 외에도 오피스, 호텔 개발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신라모노그램 강릉의 홍보관은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