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딥러닝 기반 3D얼굴인식 카메라 탑재된 얼굴인식도어락, 솔리티 P6000-AH 런칭

      2022.05.13 15:14   수정 : 2022.05.13 15:14기사원문

스마트 도어락 전문 제조기업 솔리티 (대표 변창호)가 3D 인식렌즈를 적용한 얼굴인식도어락 P6000-AH를 출시했다.

‘얼굴이 Key’라는 컨셉으로 출시된 얼굴인식 도어락은 AI가 안면에 대한 깊이(Depth)정보를 딥러닝을 통해 인증하는 ‘3D 얼굴인식 카메라’와 3중보안 후크 메커니즘으로 최상위 보안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3D 얼굴인식 카메라는 사진, 동영상 등 실제 얼굴이 아닌 경우 열리지 않는 최상위 보안을 제공하고, 3중보안 후크 메커니즘을 적용해 도어락 본연의 물리적인 보안에도 충실하다.

3중보안 후크 메커니즘은 외부에서 빠루와 같은 도구로 문을 손상해 침입하는 범죄를 막기 위해 후크잠금을 추가해 선제적으로 방어할 수 있도록 만드는 최상위 보안 솔루션이다.

또한 극악의 어두운 환경에서도 사용자의 얼굴을 정확하게 찾아 완벽히 인식하는 고휘도렌즈를 사용해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


신제품 얼굴인식도어락과 함께 ‘하이브리드 푸시풀 도어락 SP-400 시리즈’도 동시에 출시하였다. 하이브리드 푸시풀 도어락 SP-400 시리즈는 무타공주키의 설치편의성과 푸시풀의 사용편의성이란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은 신제품이다.

특히 SP-400 시리즈 중 지문인식 모델은 문을 열기 위해 푸시풀을 당기면 자연스럽게 지문이 인식되는 원스텝 지문인식부가 적용됐다.

SP-400 시리즈 총 4종은 각각 온라인과 오프라인 전용제품으로 출시하였다. 솔리티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웰콤(WELKOM)을 통해 온라인 출시(WP-450B & WP-450)했으며 오프라인 전용 브랜드 씽크(SYNC)를 통해 오프라인으로 출시(SP-400B & SP-400)하였다.

솔리티 사업본부장 이광진상무는 “얼굴이 Key가 되는 새로운 인증수단인 얼굴인식기술을 적용한 도어락을 출시한 만큼 간편·혁신·도전 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새로운 방법으로 고객에게 다가가고자 한다” 라며 “얼굴인식 도어락 시장을 리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솔리티는 연구개발과 투자가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제품에 대한 열정과 적극적인 연구를 통한 신제품 출시로 스마트 도어락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또한 적극적인 소통으로 고객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대표적으로 5월 2일 TV 홈쇼핑을 통해 선출시된 얼굴인식도어락은 기대 이상의 좋은 성적을 거둔 후, 5월 13일 K쇼핑에서 TV 홈쇼핑 2탄을 방영했고, 향후 최상위 클래스 홈쇼핑과 협업도 예정되어 있다.


최신 쇼핑 트랜드를 반영한 인터넷 라방(라이브방송)을 통해 제품을 소개하고 호평을 받고 있기도 하다. K쇼핑의 라이브K를 통한 라이브방송을 진행하고 있으며, 네이버 스토어팜을 통한 라이브방송도 진행하였다.


나아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와 같은 SNS 채널도 적극 활용하고 있는데, 특히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는 각각의 채널 독점 이벤트가 별도로 진행되고 있어 많은 유저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솔리티의 최신 소식을 전하고 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