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강원도지사 후보,“규제프리 강원, 기회발전특구 조성” 공약 발표

      2022.05.17 12:33   수정 : 2022.05.17 15:1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춘천=서백 기자】 17일 김진태 국민의힘 강원도지사 후보는 이날 오전 강원필승선대위 발대식에서‘윤석열 대통령 강원도 1호 공약’ 강원특별자치도의 실질적 완성을 위한 규제프리 강원과 기회발전특구 조성 공약을 발표하였다.


이날 김 후보는 강원특별자치도 완성을 위한 강원특별자치도의 5대 비전으로 경제특별자치도, 교육특별자치도, 관광특별자치도, 문화특별자치도, 통일대비 특별자치도를 강조했다.

또한, 강원특별자치도의 핵심과제로 “공장 하나 짓기 힘들다”2중, 3중 복합규제 해소를 밝혔다.



이에, 강원특별자치도를 통한 ‘바텀업(Bottom-Up)' 규제개혁을 일괄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기회발전특구(ODZ, Opportunity and Development Zone) 조성으로 원주 부론산업단지의 기회발전특구 지정 추진을 공약하고, 향후 추가로 기회발전특구를 컨셉별로 경제특구, 교육특구, 관광특구, 통일대비 특구를 지정할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김진태 후보는 “과감한 규제개혁을 위한 강원특별자치도 설치는 윤석열 대통령의 1번 공약”이며, “새로 실시되는 특별자치도를 통해 규제개혁의 추진 권한도 강화되고, 기회발전특구를 성공시킬 역량도 제고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또한,“강원특별자치도가 이제 첫걸음을 떼서 아직은 주민들의 피부에 와닿지 않는 측면이 있다.
”며, “규제프리 강원과 기회발전특구 조성으로 기업과 투자가 활발히 유치되어 일자리가 넘쳐나는 강원특별자치도를 완성하겠다”고 강조했다.


syi23@fnnews.com 서백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