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연구학회, 춘계 정기학술대회 개최

      2022.05.18 14:54   수정 : 2022.05.18 14:54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한국관광연구학회가 주최·주관하고, 한국연구재단과 원주시가 후원하는 ‘(사)한국관광연구학회 2022년 춘계 정기학술대회’가 오는 20일 강원도 원주시 피노키오자연휴양림에서 개최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위드코로나 시대 관광을 통한 치유와 회복'이라는 주제로 한국관광연구학회 이충기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원주시 조종용 부시장의 환영사, 문화체육관광부 김상욱 국장, 한국관광공사 이기종 감사, 강원도 관광재단 강옥희 대표이사의 축사가 이어진다. 축사가 끝난 후 전남도립대 박창규 교수의 '포스트 코로나시대 웰니스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한 주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경희사이버대 윤병국 교수를 좌장으로 카톨릭관동대 지계웅 교수와 강원대 허중욱 교수가 토론자로 참석해 질의응답의 시간을 갖는다.
주제 발표 후 25편의 학술논문과 15편의 관광아이디어 공모전 발표가 각 세션별로 진행된다.
이번 학술대회조직위원장은 상지대 이재형 교수가 맡는다.


한국관광연구학회 회장 이충기 교수는 "이번 학술대회는 학술 발표 및 토론의 장을 여는 것뿐만 아니라, 코로나로 지친 회원들의 힐링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자연휴양림에서 개최되며, 자연 속에서 이루어지는 학술대회를 통해 회원 여러분의 건강과 학문적 성과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