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강원도지사 후보 "정책자문단 발족"

      2022.05.19 08:17   수정 : 2022.05.19 08:1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춘천=서백 기자】 김진태 국민의힘 강원도지사 후보 정책자문단이 발족되었다.


18일 김진태 국민의힘 강원도지사 후보는 “이번 정책자문단은 도내 대학교수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김진태 후보의 공약에 대한 제언 및 검토는 물론이고, 도지사 취임 이후에도 존속하며 임기 내내 도지사의 공약 이행 점검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버누 정책자문단은 이론적 바탕은 물론 정부 및 공공기관, 산학협력 등 다방면으로 경험이 풍부한 도내 명망 있는 대학교수 총 76명으로 구성되었으며, 단장은 한국세라믹기술원장,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원장 등을 역임한 홍천 출신 유광수 서울시립대학교 명예교수가 임명되었다.


김진태 후보는 “자문단은 선대위 조직이 아니며, 선거 때 임명장만 주고 마는 일회성 자문단이 아니다”라면서 “선거 이후에도 반드시 공약을 지키기 위해 꾸준히 자문을 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광수 단장은 “자문단은 강원도의 지역실정을 잘 아는 도내 대학교수들 중심으로 구성됐다”라면서 “김진태 후보의 공약은 양적으로나, 질적으로나 매우 꼼꼼히 준비되어 있다.
더욱 날카롭게 다듬어서 완성도 높은 정책을 내놓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syi23@fnnews.com 서백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