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익-서영석 부천 고강제일시장 현대화 공약

      2022.05.26 20:27   수정 : 2022.05.26 20:2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부천=강근주 기자】 조용익 더불어민주당 부천시장 후보와 서영석 국회의원은 26일 고강동 고강제일시장에서 심철수 상인연합회장 등 상인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전통시장 상인을 위한 정책 실현을 위해 상호 신뢰와 협력을 이뤄나는데 두손을 잡았다.

이날 조용익 후보는 고강제일시장 상인의 최대 현안인 시장 현대화사업 구축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한 정책으로 반영, 상인이 만족할만한 수준에 이를 때까지 협력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현재 고강제일시장은 현대화 정비는 오랜 숙원사업이고, 공약사항이다.

전체 소요예산은 50억원 중 30억원이 도비로 확보됐으나, 부천시에서 집행이 보류된 상태이고 나머지 20억원에 대한 추가 비용을 경기도에 요청한 상태다. 하지만 경기도가 추가 예산지원에 대해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면서 현재 고강제일시장 현대화 사업 추진은 미진한 상태다.



조용익 후보는 이에 대해 부천시장으로 당선되면 상인 숙원이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심철수 고강제일시장상인연합회장은 “조용익 후보가 우리 상인의 오랜 숙원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해 깊은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특히 조용익 후보는 이날 부천지역 전통시장상인연합회와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내용은 △전통시장 현대화 및 주차장 신설 및 확장 △부천페이 확대 △전통시장 맞춤형 디지털-스마트화 지원 △소상공인-자영업자 사회안정망 구축 △공공플랫폼 육성 및 활성화 지원 △전통시장 정책수립 상호협력 등이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