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중심지 은평구, 수도권 서북부 신흥 주거타운 역사 다시 쓴다
2022.06.02 11:10
수정 : 2022.06.02 11:10기사원문
실제 최근 은평구 내 정비구역 대부분은 입주를 완료하거나 사업에 속도를 내며 은평구 전체가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또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을 비롯해 서부선 등 교통사업도 순조롭게 추진 중이다. GTX A노선 개통 시 연신내역에서 강남 삼성역까지 빠른 진출입이 가능해지며, 서부선(예정)은 새절역부터 서울대입구까지 연결돼 서울 서남부 접근성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수색역-DMC역세권 등 굵직한 개발 호재도 많은 곳이다. 재개발을 비롯해 해당 사업까지 순조롭게 마무리되면 낙후된 지역 이미지를 벗어던지고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신규 철도 노선, 고층 주거단지가 밀집한 핵심 주거지역으로 비상하게 될 전망이다.
한 업계 전문가는 “정비사업은 기반시설이 더욱 확충돼 주거환경을 크게 개선하고, 기존 생활 인프라와 더불어져 지역가치를 높이는 데 효과적”이라며 “이미 조성돼 있는 인프라에 주거편의성이 뛰어나고 오래된 주택이 많은 지역의 경우 신규 주택 수요도 풍부해 분양시장에서도 뛰어난 성적을 보이는 편”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최근 은평구 분양시장도 한층 들썩이는 모양새다. 올해 분양을 준비 중인 ‘은평자이 더 스타’의 경우 본격적인 분양 전부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서울시 은평구 신사동 일원에 지하 4층~지상 25층, 총 312세대(일반분양 277세대) 규모로, GS건설이 시공을 맡는다.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자이 브랜드로 공급하는 주거단지인 만큼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예상된다.
해당 단지는 은평구 개발 효과를 고루 누릴 수 있는 중심 입지에 들어선다. 인근 응암재개발구역과 수색증산뉴타운 등을 비롯해 고양 향동지구 및 창릉신도시 접근성이 뛰어나 직간접적인 수혜가 기대된다.
교통 여건으로는 6호선 응암역과 새절역이 도보권에 위치하며, 증산로, 가좌로 등 차량 교통망이 우수해 광화문이나 시청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는 물론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도보권에 자리한 새절역에는 서부선이 들어서 개통 시 2개 노선을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게 되며, 인근 3·6호선 연신내역에는 GTX-A노선이 들어설 예정이다. 강남은 물론 수도권 주요지와 광역 접근성이 크게 개선돼 향후 안정적인 집값 상승도 기대된다.
청약접수 시에는 청약통장을 필요로 하지 않고,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주택 소유와 상관없이 분양 물량 전부가 추첨제로 당첨자를 가려 1인 가구부터 신혼부부, 3040세대에 이르기까지 젊은 층도 어렵지 않게 내집마련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주거시설은 소형주택이 전용 49㎡ 262세대(일반분양 227세대), 오피스텔이 전용 84㎡ 50실 규모로, 오피스텔의 경우 100실 이하로 공급돼 전매에도 자유롭다. 계약 후 바로 매도가 가능해 조기 시세 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주거시설 내에 다양한 특화설계도 적용한다. 아일랜드 주방, 2개 화장실, 넓은 거실 등 주로 대형평수의 주거지에서 누릴 수 있었던 공간 설계를 더했고, 자이(Xi) 브랜드에 걸맞은 품격있는 특화설계로 수요자들의 높은 만족도가 예상된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잘 마련돼 있다. 차량을 통하면 도심형 라이프 스타일몰인 스타필드 고양과 이케아 고양점 접근성이 편리해 단순 쇼핑부터 식도락, 엔터테인먼트까지 다채로운 문화생활을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으며, 이마트 은평점과 하나로마트, 신사1동주민센터, 종합병원 등 각종 편의시설도 가깝다.
북한산, 인왕산, 백련산을 비롯해 봉산, 신사근린공원, 불광천이 가까워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상신초, 덕산중, 숭실고, 신진과기고, 등 초·중·고등학교 접근성이 좋고, 충암중, 충암고 등 명문 사립학교도 근거리에 위치한다. 지구단위계획상 다양한 교육·문화가 어우러진 교육특화거리가 조성될 예정으로, 서울 서북권 교육의 중심 수혜지가 될 것으로도 기대가 높다.
한편, ‘은평자이 더 스타’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