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족도시로 조성되는 의정부 리듬시티에 브랜드 민간임대아파트 ‘리듬시티 우미린’ 6월 분양

      2022.06.03 09:00   수정 : 2022.06.03 09:00기사원문

문화, 쇼핑, 관광, K팝을 한곳에서 즐기는 경기 의정부 ‘복합문화 융합단지’(일명 리듬시티)가 부동산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리듬시티는 의정부시 산곡동 일대 65만4,379㎡ 부지를 문화, 관광, 쇼핑, 주거 등이 어우러진 자족도시로 개발하는 도시개발사업이다. 지구 안에 K-POP클러스터를 비롯해 위지윅 스튜디오, 대규모 점포, 경기북부 법조타운, 이마트 트레이더스, 주거시설이 함께 어우러지는 복합형 관광레저 복합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리듬시티가 주목받는 것은 YG엔터테인먼트, 네이버, 위지윅스튜디오, 넥슨이 만든 합작사 YNC&S가 실감형 디지털미디어센터(I-DMC)’ 및 촬영장, 공연장 등 최첨단 영상제작 인프라를 조성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건국대학교와의 협업을 통해 미래형 콘텐츠 분야 연구와 인재 양성에도 나선다.


오는 2025년 완공되면 △넥슨 e스포츠 행사, 각종 쇼케이스 개최 △YG엔터 MV 촬영 및 온라인콘서트 △위지윅스튜디오 영화, 드라마, 예능 제작 △엔피의 XR스튜디오 기반 이벤트 및 쇼케이스 △네이버 튠(Tune) 사내독립기업(CIC)의 각종 뮤직 스트리밍 이벤트 제작 △건국대의 미래형 콘텐츠 분야 교육, 연구 및 창업 프로그램 운영과 같은 다양한 프로젝트가 시행된다.

이와 함께 주변 개발호재도 상당하다. 수도권 동북부 최대규모 행정•법조타운이 2028년 완공될 예정이며 여기에 7호선 연장선(탑석역)•GTX-C노선(의정부역)•고속터미널 등도 개발을 앞두고 있다. 리듬시티 개발이 완료되면 인근에 자리한 고산지구, 민락지구와 함께 의정부를 대표하는 대규모 주거타운을 형성하게 돼 의정부의 새로운 경제중심지로의 기대감도 상당하다.

이에 신규 분양단지에 관심이 몰리고 있다. 지난 4월 의정부 리듬시티에 분양한 '더샵 리듬시티'는 특별공급을 제외한 264가구 모집에 3천184명이 몰려 평균 12.06대 1을 기록했다.

이런 가운데 우미건설은 의정부시 복합문화융합단지 공동주택용지 2블록에 10년 민간임대 아파트 ‘리듬시티 우미린’을 6월 공급할 예정이다. 지하2층 ~ 지상 25층, 8개동, 전용면적 84㎡, 총 767세대로 구성된다.

의정부 경전철 고산역을 통한 지역 내 이동이 쉬우며, 구리~포천 고속도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등도 인접해 타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7호선 연장으로 인한 서울 강남권 이동이 용이해질 뿐만 아니라 의정부에서 출발해 서울 강남을 지나 수원까지 연결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 노선이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어 교통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도보거리에는 초등학교가 예정돼 있어 편리한 통학이 가능하며, 지구 내 근린공원, 문화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이 예정돼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이마트, 코스트코 등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한 민락지구, 고산지구와 인접해 입주 시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게다가 리듬시티는 향후 대규모 점포 개발도 예정돼 있어 정주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리듬시티 우미린’은 전세대 남측향 위주로 설계돼 조망 및 일조권이 우수하며, 실내 다목적 체육관,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등 다양한 운동시설이 들어선다. 게다가 실내 유아놀이터, 카페 Lynn 등 우미린 브랜드만의 특화 서비스가 적용될 예정이다.


‘리듬시티 우미린’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동에 마련될 예정이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