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옹원, 제33회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 '은탑산업훈장' 수상 쾌거
2022.06.04 09:00
수정 : 2022.06.04 09:00기사원문
냉동식품 전문기업 ㈜사옹원(대표이사 이상규)이 올해로 33회를 맞은 '2022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지난 2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앞 잔디광장에서 진행된 올해 중소기업인대회는 중소∙벤처기업 '60년의 발걸음 100년의 희망'이라는 슬로건 아래 윤석열 대통령을 비롯해 정부 관계자, 중소기업 유관단체, 중소기업 유공자 등 5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중소기업인대회는 국가 경제 발전에 공헌한 중소기업인과 중소기업 육성•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는 중소기업계 최대 규모 행사로, 일자리, 수출, 사회기여 등 한국경제 발전에 공헌한 중소∙벤처기업인의 성과를 되짚어 보고, 자긍심을 높이는 축제의 장이다.
사옹원은 이날 행사에서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견인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훈장 중 제2등급인 은탑산업훈장을 수여받았다. 이를 통해 향후 사옹원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1995년 설립된 사옹원은 산적, 전 등의 부문에서 최고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갖춘 전통식품 제조, 판를 전문기업이다. 현재 삼성, 엘지, CJ, 신세계 등 단체급식 사업과 함께 일반 유통, 홈쇼핑, 수출 등 다양한 판매 경로를 구축하는데 성공, 지속적인 매출 신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사옹원 이상규 대표이사는 "먼저 이렇게 큰 상을 주신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 대통령이 직접 포상한 은탑산업훈장이 더욱 뜻깊게 느껴진다. 중소기업인대회 현장에서 각 부처 장관들과 기업현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더욱 좋은 경험이 됐다"라며 "코로나로 어려운 국민들이 많은 요즘, 대한민국 경제성장에 일조하는 기업으로써 힘이 되는 소식을 많이 전해드리고 싶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