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의정부시장직 인수위 출범…위원장 김인규
2022.06.09 13:23
수정 : 2022.06.09 13:2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의정부=강근주 기자】 김동근 의정부시장 당선인 인수위원회가 8일 출범식을 갖고 공식활동에 들어갔다. 인수위 활동은 오는 30일까지 23일간 이뤄지며 사무실은 의정부시 정보도서관 지하1층에 마련됐다.
인수위 명칭은 ‘의정부 시민협치 인수위원회’로 정했다.
인수위원은 김인규 위원장과 임호석 부위원장을 포함해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인선은 시민사회 활동가와 현장 전문가 참여 확대에 초점을 맞췄다. 또한 20대부터 70대까지 폭넓은 세대 구성으로 세대별 다양한 요구사항을 수렴할 계획이다.
인수위는 교통-건설-안전, 경제-행정-환경, 교육-복지-문화 등 3개 분과로 운영된다. 인수위원은 8일 위촉장을 받고 향후 활동계획을 논의한 뒤 본격적인 인수위 업무에 들어갔다.
김인규 인수위원장은 “시민 요구와 애로사항을 충분히 경청하며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시민협치 인수위원회가 되겠다”며 “당선인이 취임 당일부터 시정을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민선8기 김동근 의정부호 인수위원은 다음과 같다.
△위원장 김인규(전 KBS 사장 및 전 경기대학교 총장) △부위원장 임호석(전 의정부시의회 부의장) △신창종(전 의정부시 총무국장) △최경호(시민회의 대표) △김영주(중앙대학교 주거환경학과 교수) △최윤현(전 서울시 숙의예산민관협의회 위원) △김홍진(전 KT사장) △황기숙(전 의정부YWCA 사무총장) △최계동(전 경기도청 경제실장) △김혜영(스무살이 협동조합 대표) △최경자(경기도의원) △윤연희(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이명철(의정부시체육회 회장) △김영기(전 수원화성운영재단 대표) △윤무현(전 의정부시 복지국장)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