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 야영장, 침산추월) 미니 캠핑박람회 성황리 개최해

      2022.06.10 15:14   수정 : 2022.06.10 15:14기사원문


마을 야영장, 침산추월이 오는 5월 29일 13:00~21:00 동안 침산추월 캠핑장에서‘미니캠핑박람회’를 개최했다.

미니캠핑박람회는 세종시 조치원읍 침산추월 캠핑장에서 개최되었으며, 캠핑 프로그램부터 캠핑용품, 캠핑 먹거리 체험 및 판매, 영화제와 버스킹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되었다.

미니캠핑박람회에서는 캠핑 꼬치 전문 다물꼬치의 스페셜 모둠꼬치세트 등 캠핑에 빠질 수 없는 먹거리들을 직접 맛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되며, 캠핑 브랜드 엘바운드와 MY.K의 감성캠핑가구, 빌리베일의 캐릭터 베이리를 담은 소품, 버디컴퍼니의 캠핑 아웃도어, 라탄공방 이음의 라탄 캠핑소품 등 캠핑을 위한 작은 소품부터 캠핑이너스의 카라반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침산추월에서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박람회 뿐만 아니라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되었다. 시네마다방의 독립영화 상영부터 PAL문화유산센터의 고고학 캠핑체험, 고진현 아티스트의 버스킹 공연이 마련돼 풍성한 체험거리를 선보였다.
특히 조치원의 복숭아를 활용하여 제작한 로컬 크리에이터세종시삼십분의 피치에일시음 행사도 진행되었다.

이와 더불어 침산추월 자체제작 캠핑가구 전시 및 판매와 동시에 SNS 채널을 통한 미니캠핑박람회 사전 예약 및 당일 현장 이벤트를 통해 특별한 캠핑 리워드도 지급했다. 침산추월 미니 캠핑박람회는 캠핑을 즐기는 캠퍼부터 캠핑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친구, 연인, 가족 단위까지 방문하는 이들에게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를 선보였다.


마을 야영장, 침산추월은 지역 맞춤형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고 신한금융희망재단에서 지원하는 ‘사회적경제 육성 시범사업’(컨설팅사 : 공공프리즘)의 일환이다. 침산추월 사회적 협동조합 설립 후, 침산추월 센터에서 캠핑체험카페를 운영하고, 도심 인근에서 쉽고 간편하게 즐기는 캠핑을 키워드로 4월 캠핑장을 정식 오픈했다.
침산추월 사회적 협동조합은 반나절 캠핑 체험을 할 수 있는 ‘캠프닉’을 통해 침산리 마을에 새로운 활력과 지속적인 마을주민 일자리를 만들어내고 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