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저분한 여드름 흉터 관리하는 방법은?
2022.06.10 16:10
수정 : 2022.06.10 16:10기사원문
여드름이 많으면 피부가 깔끔해 보이지 않고 얼굴 전체 인상 또한 어둡게 보여 많은 스트레스를 유발한다. 여드름은 주로 피지가 과다분비 되면서 노폐물의 배출을 막아 모낭 속 세균이 증식해 발생하는데, 잘못 관리하거나 방치하게 되면 여드름 증상이 악화되고 흉터, 색소침착 등 후유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평소 여드름 관리를 위해선 저자극성 세안제와 약산성 화장품 등으로 여드름을 유발하는 피지를 제거하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것이 좋다.
여드름 연고는 의료기기 제조인증을 받은 흉터 관리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자담유의 ‘스카바이겔’은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으로부터 의료기기 제조인증(제인 16-4723호)을 받았으며, 미국 FDA 승인까지 획득한 흉터관리 제품이다. 스테로이드 성분이 일절 사용되지 않아 어린 아이나 임신부, 수유부 여성들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여드름 예방을 위해선 평소 일상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것도 필요하다. 여드름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는 밀가루, 액상과당 등을 자제하고 여드름에 좋은 음식인 양배추 등을 꾸준히 섭취하면 좋다. 양배추에는 비타민U와 비타민K 등이 풍부해 피지 분비 조절과 트러블 진정, 피부 회복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여드름이 발생하면 나쁜 인상을 줄 수 있으며, 흉터, 색소침착 등 후유증이 남을 수 있어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평소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는 피지를 자극 없이 제거하고, 여드름 연고로 이미 난 여드름과 흉터를 관리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또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는 음식 섭취는 자제하고 양배추즙 등을 꾸준히 챙겨 먹는 것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