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브라골프, 킹 포지드 테크X 등 단조 아이언 출시
2022.06.13 11:52
수정 : 2022.06.13 11:52기사원문
부드러운 타격감을 완성한 단조 공법의 중공 헤드, 안정성과 비거리 성능을 향상한 디자인, 세련된 외관이 특징이다. 킹 포지드 테크, 킹 포지드 테크X 등 2가지 모델로 구성됐다.
먼저 킹 포지드 테크 아이언은 5번 두들겨 만들어진 몸체와 페이스로 제작되었다. 중공 구조의 헤드 내부에 가볍고 부드러운 폼을 채웠다. 폼은 타격감을 부드럽게 만들면서 페이스의 반발력을 높여 비거리를 늘리는 효과가 있다. 또 임팩트 때 골퍼들이 선호하는 부드러운 타격음을 만든다.
중공 헤드지만 날렵한 느낌을 주도록 오프셋을 줄이고 톱라인을 얇게 만들었다. 대신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텅스텐 웨이트를 솔에 장착해서 무게 중심을 낮췄다. 낮게 양쪽으로 배치된 무게는 볼을 쉽게 띄우고 미스 샷 때 헤드의 비틀림을 억제해서 방향성이 우수하다.
킹 포지드 테크X는 초중급 골퍼를 위한 모델이다. 깔끔한 헤드 모양, 부드러운 단조 페이스 헤드, 높은 안정성, 긴 비거리 등이 특징이다. 안정성 향상을 위해 킹 포지드 테크보다 무게 중심을 더 낮추고, 가장자리로 무게를 폭넓게 배치했다. 솔에 65g의 텅스텐 웨이트를 장착해서 관성모멘트를 높였다(킹 포지드 테크는 45g).
또 얇은 톱라인에서 느껴지는 부담감을 줄이기 위해 조금 더 두껍게 만들었다. 또 로프트를 세워서 비거리 성능을 강화했다. 5번부터 피칭웨지까지 6아이언으로 구성됐고 4번 아이언은 별도 주문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AK골프에 단독으로 공급한다. 킹 포지드 테크 모델은 국내에서는 추후 출시된다.
코브라 골프 관계자는 "새로운 킹 포지드 테크 아이언은 골퍼들이 원하는 모양에 성능을 갖추고 있다"라며 "세련된 디자인에 볼을 멀리 똑바로 때리는데 타격감과 타격음도 부드럽다"라고 소개했다.
golf@fnnews.com 정대균 골프전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