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강원도준비위원회,"GTX-B 노선 춘천 연장, 제5차 국가철도망계획 포함 철저 준비"

      2022.06.17 10:07   수정 : 2022.06.17 10:0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강원=서백 기자】 16일 새로운강원도준비위원회(위원장 김기선)는 경제건설분과(위원장 : 문규)에서 소방본부, 경제진흥국, 건설교통국, 재난안전실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복지농림수산분과(위원장 : 송정부)에서 보건복지국, 환동해본부, 보건환경연구원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았다.


이날 경제건설분과 인수위원들은 소방본부 보고에서 “김진태 당선인의 ‘강릉 도청 제2청사 승격’공약에 맞춰 산불관련 특별본부 등 강원도형 재난조직을 구성할 방안을 고민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건설교통국 보고에서는 “김진태 당선인과 윤석열 대통령의 공약인 ‘GTX-B 노선 춘천 연장’이 제5차 국가철도망계획에 포함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할 것.”을 요청했다.



김기선 새로운강원도준비위원장은 이날 경제건설분과 경제진흥국 업무보고를 직접 방문하여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인들을 뒷받침하는 과정에서 규제로 힘든 부분이 무엇이었는지 고민하고 ‘퍼펙트 스톰’이라는 당면한 경제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혜를 짜달라”고 말했다.


한편, 김기선 위원장은 18일 오후 기자간담회를 갖고 지난 한 주 업무보고 내용을 정리하고, 향후 새강원준비위 운영 방향에 관한 브리핑을 진행할 예정이다.


syi23@fnnews.com 서백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