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내 실내수영장 등 차별화 커뮤니티 ‘주목’ ‘오송역 서한이다음 노블리스’ 분양 예정
2022.06.17 10:27
수정 : 2022.06.17 10:27기사원문
최근 분양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이전까지 분양시장은 역세권, 학세권 등 입지를 내세우는 이른바 ‘하드웨어 마케팅’에 집중해왔다. ‘입지가 곧 상품이자 경쟁력’이라는 인식이 많았기 때문이다.
이러한 분위기에 최근 건설업계는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에 집중하고 있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특화 커뮤니티다. 과거에는 경로당, 어린이집 정도였지만 피트니스센터, 수영장, 스카이라운지 등 입주민의 여가 활동을 돕는 것까지 그 분야를 확대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차별화된 특화 커뮤니티를 내세운 아파트가 분양을 앞둬 눈길을 끌고 있다. ㈜서한이 충북 청주 오송읍 일대에 선보이는 ‘오송역 서한이다음 노블리스’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이 단지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자랑한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실내 수영장’이다. 바깥으로 나가지 않더라도 단지 내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이 구축돼 있는 것이다. 자녀를 둔 학부모는 물론 일반 입주민들의 높은 주거만족도가 기대되는 부분이다.
탁 트인 조망을 보며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와 입주민들 간의 소통을 돕는 ‘카페·파티룸’도 조성되며,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특별 공간 ‘펫카페’도 구축된다. 이와 함께 자녀들이 학습에 집중할 수 있는 도서관과 ‘북라운지’까지 마련돼 커뮤니티 시설의 완성도를 더했다. 또한 ‘실내·스크린 골프장’ 조성을 통해 입주민들이 날씨와 상관없이 골프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한 점도 눈길을 끈다.
‘오송역 서한이다음 노블리스’는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봉산리 1530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25층, 전용 101~182㎡ 총 1,113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우선 ‘오송역 서한이다음 노블리스’는 우수한 교통 환경부터 눈길을 끈다. KTX·SRT 오송역이 도보권에 자리해 전국 곳곳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오송과 세종을 연결하는 BRT를 통해 오송·세종 생활권을 두루 누릴 수 있다. 특히 오송역 일대는 KTX역세권개발사업이 진행 중으로, 2023년까지 공동주택, 오송컨펙스, 호텔, 복합쇼핑몰, 연구시설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 밖에 평택~오송 2복선화 사업, 서울~세종고속도로 등 개발이 진행되고 있어, 향후 교통 환경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탄탄한 주거 인프라도 갖췄다. 먼저, 단지 바로 앞에 초·중교가 설립될 예정이다. 또한 만수초, 오송초, 오송고, 고려대, 홍익대 등 다양한 학군도 주변에 위치하고 있다. 여기에 단지가 들어서는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 내에는 상업시설과 오송다목적체육관 등이 갖춰질 예정이다. 이 밖에 송산공원, 오송호수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도 마련돼 있다.
여기에 ‘오송역 서한이다음 노블리스’는 여러 타입의 대형 타입 구성으로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테라스, 5-Bay 등 특화설계도 계획돼 입주민들은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오송역 서한이다음 노블리스’의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