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금송재 한옥 단지’ 전통 한옥 분양
2022.06.20 09:00
수정 : 2022.06.22 14:45기사원문
‘원건축(대표 장원)’이 경기도 양평군 개군면 일대에 ‘양평 금송재 한옥 단지’를 분양한다고 20일 밝혔다.
양평 금송재 한옥 단지는 전통 한옥 12세대로 구성된 한옥 단지로 궁궐이나 왕실 등 전통 한옥을 기반으로 설계된 실용적인 한옥으로 원건축이 한옥 목조 내진 설계와 ‘금송재’의 건축 기술이 합쳐 건축되는 한옥이다.
금송재 한옥은 건축 문화재를 실용적으로 재현해 실용성과 심미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원건축이 확보하고 있는 한옥 건축 저작권 및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건축해 천연 소나무 목조를 활용한 전통적인 설계 방식에 현대적인 주거 스타일을 접목시켰다. 원건축은 이를 위해 문화재 기능자 대목장을 비롯해 장인들의 건축 설계와 자재 가공, 시공 과정 등을 직접 담당하고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정원 및 단지 산책로 외에도 개별 텃밭도 제공된다.
양평 금송재 한옥 단지는 주변 자연 환경으로 인한 주거 환경이 쾌적하고 수도권과 근접해 교통 여건이 뛰어나다. 양평 금송재 한옥 단지가 위치한 경기도 양평군은 녹지 및 교통 여건으로 인한 전원주택지로도 선호도가 높다.
이 단지는 분양 후 주거용이나 임대 사업, 숙박 사업이 가능한 단지로 금송재 한옥 호텔 사업부를 통해 숙박 예약 및 안내, 서비스 등의 관리를 맡길 수 있다.
양평 금송재 한옥 단지 관계자는 “최근 은퇴하는 세대를 중심으로 전원주택 지역을 찾는 주택 수요자가 많아지고 있다”면서, “금송재 한옥의 경우 전통미를 구현하면서도 현대인의 실용성에 맞춰 설계했다”고 전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