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T 서산 퍼스티어, 듀플렉스와 테라스하우스 타입 개발

      2022.06.22 09:00   수정 : 2022.06.22 09:00기사원문

충청남도 서산시 성연면 일람리 일원에 지어질 프리미엄 단지형 타운하우스 브랜드 ‘PHT 서산 퍼스티어’에서 듀플렉스와 테라스하우스 타입의 주택을 설계하여 개발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듀플렉스란 한 필지에 2세대가 거주할 수 있는 유닛으로, 단독주택 같은 저밀도로 프라이빗하면서도 쾌적한 주거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타입이다.

테라스하우스란 아파트 방식의 생활과 다양한 외부 연계 방식을 희망하면서, 외부 테라스 공간을 활용하거나 홈파티 등의 성향을 가진 거주자들을 위한 특화 타입이다.



PHT 서산 퍼스티어에서는 듀플렉스 3타입, 테라스하우스 2타입, 총 5개 유닛 타입을 설계했다. 듀플렉스는 최대 주차 3대 가능한 개별 차고 및 차고 여유 공간(크리에이티브 가라지)이 부각되는 듀플렉스 차고형, 세대 전용 마당이 주어지면서 주방과 식사공간, 마당이 연결된 듀플렉스 마당형, 대지의 단차를 이용해 한 층을 반 층으로 설계하여 풍부한 개방감과 공간감을 주는 듀플렉스 스킵플로어형으로 구성됐다.


테라스하우스는 거주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A타입과 B타입으로 나뉜다. 테라스하우스 A타입은 2층 마당형 테라스, 3층 거실형 테라스, 4층 루프탑형 테라스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테라스하우스 B타입은 세부 타입에 따라 안방 전용 프라이빗 테라스를 함께 제공하면서도 넉넉한 면적의 테라스를 제공하여 아웃도어 활동과 손님 초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PHT 서산 퍼스티어 관계자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집에서 외부 환경을 느낄 수 있는 테라스, 마당과 같은 서비스 공간에 대한 사람들의 수요가 늘어났고, 답답하고 복잡한 공간보다 쾌적성을 중점에 두는 단지형 타운하우스에 대한 관심도 증가했다”며 “PHT 서산 퍼스티어는 이러한 거주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고,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주거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듀플렉스 8개동 4개 타입, 테라스하우스형 2개동 12개 타입, 총 10개동 16개 타입을 개발하여 분양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