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수, '애니메이션 정부 과제 토론회' 28일 개최

      2022.06.27 10:21   수정 : 2022.06.27 10:21기사원문
대구 이월드는 애니메이션 주인공 '짱구'를 테마로 '짱구 페스티벌-짱구야 캠핑 가자' 전시회를 25일부터 내년 1월 8일까지 개최한다. 2022.6.23/뉴스1 © News1 공정식 기자

(대구=뉴스1) 김종엽 기자 = 김승수 국민의힘 의원(대구 북구을)은 28일 국회의원 회관에서 'K콘텐츠 리더 애니메이션 정부의 과제'를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날 박재우 세종대 교수가 '차세대 K콘텐츠 리더 애니메이션 산업 육성을 위한 새 정부의 과제와 역할'에 대한 주제 발표를 한다.



이어 변권철 모꼬지 대표, 김상현 한국콘텐츠진흥원 방송영상본부장, 이용호 애니메이션산업법개정 추진위원장, 황수진 로커스 본부장이 토론자로 나서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 성과와 가치, 정부의 정책 현황 및 과제'에 대한 토론을 벌인다.

김 의원은 "앞으로 K-애니메이션을 지속가능한 대표 한류 콘텐츠로 육성하고, 대한민국의 미래먹거리 산업으로 키우기 위해서는 정부 차원의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이 절실하다"고 설명했다.


이번 토론회는 한국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 한국애니메이션산업협회, 한국애니메이션예술인협회, 한국독립애니메이션협회,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한국애니메이션학회가 공동 주관한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