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 정약용 펀그라운드는 K-댄스 메카”
2022.06.28 22:10
수정 : 2022.06.28 22:1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남양주=강근주 기자】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28일 조안면 북한강로에 위치한 정약용 펀그라운드를 방문해 마무리 공사 진행상황을 점검한 뒤 “정약용 펀그라운드는 K-댄스 메카가 될 공간”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조광한 시장은 퇴직자 및 공로연수자, 실국소장 및 읍면동장 등과 함께 숙소-댄스홀이 있는 본관과 카페-회의장을 갖춘 콘퍼런스 센터 공사 마무리 상황 및 인테리어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또한 현장점검 이후 콘퍼런스 센터에서 퇴직자 및 공로연수자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조안면 삼봉리 옛 유기농테마파크 부지에 전체 면적 1만35㎡ 규모로 조성 중인 정약용 펀그라운드는 가족실 등 숙소 19개 실을 비롯해 영화 상영이 가능한 유스홀-댄스홀-콘퍼런스 센터 등이 들어서며 외부에는 잔디광장도 조성된다.
조광한 시장은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주요 역할은 국민이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무료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많이 만들어 주는 것”이라며 “정약용 펀그라운드는 K-댄스 메카가 될 공간으로, 앞으로도 이런 시설을 다양하게 마련해 남양주형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올해 상반기에 개관한 진건-퇴계원-진접 펀그라운드에 이어 오는 9월 정약용 펀그라운드를 개관할 계획이다. 특히 청소년이 정약용 펀그라운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에서 출발하는 58번 버스 노선을 신설해 24일부터 트롤리버스 운행을 개시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