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물류센터 근무자에 쿨키트 제공
2022.06.29 07:45
수정 : 2022.06.29 07:45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SSG닷컴은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경기 김포, 용인에 위치한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 3곳과 전국 이마트 PP(Picking & Packing)센터 120여곳에서 근무중인 배송기사 전원에게 '쓱 쿨키트'를 제작해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배송기사에게 전달되는 '쓱 쿨키트'는 △여름철 건강관리법 및 온열질환 응급상황 시 대처법 등이 기재된 부채 △땀 흡수 및 체온을 낮추기 위해 목과 손목 등에 감아 사용하는 쿨스카프 △배송조끼에 상비하여 소지함으로써 열사병 등 응급상황 발생 시 체온을 낮추는 용도로 사용되는 아이스펀치(쿨팩) △염분과 포도당 보충을 위해 복용하는 식염 포도당 △건강관리 물품 보관용 파우치로 구성됐다.
SSG닷컴은 올해 6월초부터 건강관리실 보건관리자가 근골격계 질환 예방 프로그램을 기획해 참여자를 대상으로 파라핀 치료를 주 2회 이상 진행하고 있다.
네오센터 내 건강관리실에는 기본적인 통증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적외선 조사기, 파라핀 배스, 온열치료기 등 재활 장비를 마련했고, 뇌심혈관계 질환 예방을 위한 체성분 측정기, 혈관 나이 측정기 등 전문 검진 장비도 운영하고 있다.
양희정 SSG닷컴 안전관리팀장은 "본격적인 혹서기를 앞두고 온열질환 예방 키트가 배송기사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물류센터 근무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계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