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서역 도보 3분 역세권 ‘영종 SK VIEW’ 7월 분양 예정
2022.06.30 13:24
수정 : 2022.06.30 13:24기사원문
부동산 시장에서 도보 1~3분 ‘역세권 오피스텔’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역세권은 부동산 가치를 결정짓는 핵심 요소로 꼽힌다. 역세권 단지는 지하철을 가까이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어 비역세권 단지에 비해 빠른 출퇴근 및 통학이 가능하다.
특히 오피스텔의 경우 역세권 프리미엄이 더욱 크다는 평가다. 핵심 수요층이 학생 및 직장인 위주로 형성된 오피스텔 특성상 차별화된 대중교통 편의성을 갖춘 역세권 입지는 청약률, 집값, 임대 수요 등에 크게 영향을 미친다.
실제로 지난해 공급된 역세권 오피스텔은 평균 41.77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반면, 같은 기간 비역세권 오피스텔의 경쟁률은 13.97대 1로, 역세권 오피스텔이 약 3배 높았다. 역세권 여부에 따라 선호도가 극명하게 차이나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이런 가운데, 인천 영종국제도시 운서역 바로 앞에 들어서는 신규 브랜드 오피스텔이 7월 분양을 예고하고 있다. SK에코플랜트가 공급하는 ‘영종 SK VIEW’가 그 주인공이다.
‘영종 SK VIEW‘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3049-1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10층, 전용 39~49㎡ 총 432실 규모다. 앞서 운서생활권에 공급된 ‘운서 SK VIEW Skycity’ 1차·2차(1차 1,153세대·2차 909세대)의 성공 분양을 잇는 SK VIEW 단지로, 대규모 브랜드타운의 가치를 완성할 전망이다.
‘영종 SK VIEW’는 공항철도 운서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오피스텔이다. 운서역을 통해 인천공항 10분, 김포공항 30분, 서울역까지 50분대로 환승없이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으로 제2경인고속도로, 영종대교, 인천대교 등 광역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어 차량을 통한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개발호재에 따른 교통여건 향상도 눈길을 끈다. 영종국제도시와 청라국제도시를 잇는 ‘제3연륙교’가 대표적이다. 제3연륙교는 폭 29~30m 왕복 6차로 규모, 총 길이 4.67km를 연장하는 해상교량으로 오는 2025년 완공 예정이다. 제3연륙교가 개통되면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구간(예정) 및 신월여의지하도로와 연계돼 인천국제공항에서 서울 여의도까지 차량 30분 이내 접근이 가능해지고, 청라국제도시 내 대형쇼핑시설 및 의료시설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 공항철도·9호선 직결화 사업, 공항철도 고속화사업 등이 추진됨에 따라 서울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것이라는 평가다.
풍부한 주거 인프라도 돋보인다. 단지 바로 앞에 중심상업지구가 있어 롯데마트, 메가박스 등 쇼핑·문화시설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은행, 병원, 행정기관 등의 이용도 편리하다. 영종둘레길 1코스, 하늘도시 1호·2호 등 대형 근린공원 및 다양한 소공원이 단지와 인접해 쾌적한 자연녹지와 함께하는 에코라이프를 즐길 수 있으며, 인천과학고·인천국제고·하늘고 등 인천에서 손꼽히는 명문학군이 단지 주변에 위치해 우수한 교육환경도 누릴 수 있다.
복합리조트와 테마파크 사업들이 순조롭게 진행 중으로 미래가치도 높게 평가받고 있다. 영종국제도시에는 동북아 최대규모의 인스파이어복합리조트가 2023년 하반기 개장을 목표로 조성 중이고, 워터파크, 아쿠아리움, 복합쇼핑몰, 골프장 등을 갖춘 한상드림아일랜드사업도 착공에 나섰다. 영종도 내 폭발적인 관광객 유입과 인구 증가 효과를 예상할 수 있는 대목이다.
SK에코플랜트만의 차별화 설계도 경쟁력을 더한다. ‘영종 SK VIEW’는 프리미엄 브랜드 타운에 걸맞은 강렬한 직선 패턴의 랜드마크 외관특화 디자인이 적용되며, 전 실 고품격 인테리어와 함께 지역 내 희소성 높은 1.5~2룸 구조로 설계돼 높은 주거편의성이 기대된다. 단지 상층부 일부 세대는 프라이빗 테라스 및 오션뷰 조망을 누릴 수 있고, 옥상 프라이빗 정원과 단지 내 정원 등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돼 입주민들은 여유로운 일상을 경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영종 SK VIEW’ 서울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인천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대로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