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최대훈의 달성은 '군민이 빛나는 달성'

      2022.06.30 14:20   수정 : 2022.06.30 14:2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민선 8기 달성군정의 공식 슬로건이 '군민이 빛나는 달성'으로 최종 확정됐다.

달성군수직 인수위원회(이하 인수위)는 7월 1일 민선 8기 출범에 맞춰 최재훈 달성군수의 새로운 비전과 군정 방향, 군정 운영철학을 담은 슬로건과 5대 분야별 핵심목표를 공개했다고 6월 30일 밝혔다.

지난 13일 출범한 인수위는 그간 달성군으로부터 총 2차례의 업무보고를 받았으며 당선인 시절 공약을 토대로 11차례의 분과별 회의 등을 거치며 군정 전반을 파악하고 5대 공약을 기조로 군정 운영철학을 담아 민선8기 방향을 설정했다.



민선 8기 군정 슬로건에는 달성의 더 큰 도약과 발전을 위해 군정의 주인은 군민이라는 마음 으로 헌신적으로 군민을 섬기고, 획기적인 혁신과 능동적인 변화의 실천을 다짐하며 '대구의 심장, 달성'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최 군수의 의지가 담겨있다.

특히 공식 슬로건 디자인은 달성군민들에게 빛이 나는 넘버1의 희망과 미소를 전달하는 역동적인 달성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군정을 이끌 군정운영 5대 핵심 분야 및 목표는 △교육(아이키우기 좋은 맞춤형 교육도시) △문화관광(예술의 향기가 흐르는 문화관광도시) △일자리경제(일자리로 활력 넘치는 젊은 도시) △복지(내 삶을 책임지는 든든한 복지건강도시) △도시환경(군민이 행복한 살기 좋은 명품 도시)이다.

또 달성군 발전 미래 100년을 위한 초석으로 5대 핵심 분야 목표 달성을 위한 민선 8기 주요 공약을 구체화했다.


이은정 인수위원장은 "민선 8기 최재훈호 출범에 큰 지지를 보여준 27만 군민들께 보답하고 차질 없이 정책이 이행될 수 있도록 빠른 시간 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