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정보화농업인회, 라이브커머스 농산물 판매
2022.07.03 08:52
수정 : 2022.07.03 08:52기사원문
4일·11일 양일간 농산물 홍보·판매 및 구매자 소통 시간 가져
[함양=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함양군정보화농업인회는 오는 4일과 11일 오후 3시~5시까지 약 2시간 동안 농업기술센터에서 네이버 쇼핑라이브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첫날인 4일에는 외갓집꿀농장 이진순(꿀), 칠선계곡토속식품 허점순(장류), 함양지리산식품 김태원(흑도라지액즙) 회원 3명이 소비자들에게 농산물을 홍보 판매하며 온라인 구매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이어 11일에는 지리산농부 귀감 유진국(곶감), 만석지기 박병선(한과류), 함양액즙 정정선(양파액즙) 회원 등 3명이 자신들이 공들여 생산한 농산물이나 가공품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홍보 및 판매까지 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함양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지난 5월부터 2개월간 주 1회 함양군정보화농업인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농산물 모바일쇼핑호스트 라이브커머스 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교육은 스튜디오 뭉게구름 태병원 대표와 셀러라이브 김상규 대표를 초빙해 라이브커머스 방송에 필요한 스튜디오 셋팅 및 활용법, 스피치 기법, 실전 라이브커머스 코칭과 애로사항의 해결책을 제시해 회원들의 농산물이나 가공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교육을 통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이 함양군정보화농업인회 회원들이 구매자와 소통하고, 자신들이 생산한 농산물을 홍보·판매함으로써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jkgy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