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민선 8기 열린시장실 홈페이지 확 바꿔

      2022.07.06 13:36   수정 : 2022.07.06 13:3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구미=김장욱 기자】 경북 구미시는 민선 8기 출범을 맞아 열린시장실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열린시장실 개편은 메인화면과 일관성있는 이미지로 구성, 디자인에 통일감을 줄 수 있도록 했다.

또 연령층에 구애받지 않는 컬러와 이미지를 사용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대표 홈페이지 메인은 기존의 4개의 영역으로 나눠 표출됐던 것과는 달리 하나의 페이지로 수합해 시민들이 필요한 중요 소식을 시각적으로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민선 8기 출범을 기념해 시민들과 시정 소통을 도모하고자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10일간 '구미알리미'(문자서비스)를 신청하는 신규 가입자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구미알리미'는 시정 소식을 문자메시지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시정 소식을 신속하게 전달받고 시정 참여를 유도해 '새 희망 구미시대'를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도모하고자 한다.


시 관계자는 "대표 홈페이지의 모든 콘텐츠는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하고 있어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모든 기기에서 최적화된 형태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