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2022.07.07 09:36   수정 : 2022.07.07 09:3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2022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소상공인·전통시장 활성화와 관련한 기관 혁신 및 ESG 경영에 국민 참여를 확대해 사회 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기관혁신(공공서비스 혁신, 사업구조 혁신,경영 효율화) △ESG경영(환경책임,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으로 세부 분야 중 주제를 선택해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1·2차 내·외부 심사위원회를 통해 선정된다. 심사항목은 △공공성 △시급성 △적용가능성 △지속가능성 △논리성·창의성 5개 분야이며, 공단 업무와 무관한 제안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된다.


수상은 대상 1건, 금상 1건 등 총 6건을 선정한다. 이사장상 포상과 총 240만원의 상금(온누리상품권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분야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3인 이하)을 이뤄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8월 31일까지며, 공단 누리집 또는 국민생각함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국민이 직접 고민하고 제안해 주신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향후 공단 사업과 혁신과제로 적극 반영하겠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 소통하며, 지속가능한 성장과 혁신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