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설정책연구원, '새 정부의 건설정책 방향' 발간

      2022.07.07 12:01   수정 : 2022.07.07 12:0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대한건설정책연구원은 건설정책저널 '새 정부의 건설정책 방향'을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저널에서 대한건설정책연구원은 윤석열 정부가 발표한 국정목표 가운데 파생적 건설정책을 분석해 '주택공급 확대, '교통 인프라 변화', '산업 규제 혁신', '기술 역량 강화' 등 4대 키워드로 요약했다.

연구원은 새 정부의 민간중심·자율규제를 위한 건설정책 추진과제를 제안하기 위해 건설정책 방향과 추진 과제로 구분해 전문가 논단으로 구성했다.

새 정부의 건설정책 방향에서는 '새 정부의 산업정책'과 '새 정부의 건설정책'을 다뤘고, 새 정부의 건설정책 추진 과제로는 '건설산업 생산구조 혁신 방향', '건설안전 정책 방향', '노사관계 방향', '주택정책 방향', '스마트 건설기술 혁신 방향', '탄소중립 건설정책 방향' 등을 수록했다.


연구원은 "이같은 논단은 향후 지방정부가 수립추진하는 건설정책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며 "건설정책저널에서 제시한 다양한 전문가의 논단을 기초로 새 정부 국정과제의 틀 안에서 건설산업의 경쟁력을 제고 할 수 있는 건설정책이 추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longss@fnnews.com 성초롱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