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코아아띠즈, “다양한 사업 역량 바탕으로, SmartPOE 공급 확대 힘쓸 것”

      2022.07.08 10:14   수정 : 2022.07.08 10:14기사원문

사회가 복잡해지면서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도 다양해지고 있다. 이에 기업들은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업은 기업 그 자체가 하나의 브랜드로서 소비자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그 중 (주)코아아띠즈는 소비자가 일상에서 접하는 수많은 제품들 가운데 ‘친숙함’과 ‘편리함’을 제공하는 친구같은 브랜드를 지향하는 회사다. 모바일 액세서리부터 디지털 광고기기, 영상 압축 솔루션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역량을 입증해왔다.
최근에는 인천테크노파크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으로서 영상 압축 솔루션 ‘Smart POE’의 기술 고도화 및 공급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기본에 충실한 애플 액세서리 브랜드 ‘아띠즈’
(주)코아아띠즈는 2020년 아띠즈(ATTIZ)라는 이름으로 애플제품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를 론칭했다. ‘아띠즈’는 애플 제품과 일체감이 우수한 완벽한 핏, 손쉬운 사용, 원활한 무선 충전 지원 등 기본에 충실한 것이 특징이다. ‘아띠즈’의 애플 워치 스트랩과 아이폰, 애플워치 및 아이패드 케이스, 보호필름 등 액세서리는 국내 최대 APR(Apple Premium Reseller)인 이마트(일렉트로마트, 에이스토어), 프리스비, 윌리스, 에이샵 매장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생활밀착형 아이템 마사지건, 진공쌀통…FOR LG 프로그램 통해 품질력과 안전성 자문
(주)코아아띠즈는 FOR LG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LG전자와 파트너쉽 사업의 탄탄한 기초를 다졌다. FOR LG 프로그램은 제품의 제조, 공급 경험을 토대로 LG전자의 자문 및 컨설팅을 받은 우수중소기업의 제품으로 품질테스트와 Safety 인증을 받은 제품임을 의미한다. (주)코아아띠즈는 FOR LG 프로그램을 통해 휴대폰 액세서리와 마우스, 키보드, 헤드셋 등 PC주변기기를 비롯해 각종 소형가전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AI 기반 Edge 컴퓨팅 기술 접목한 디지털 광고 장비 ‘디지털 택시 탑’
(주)코아아띠즈는 2017년도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연구와 기술개발을 통해 ‘디지털 택시 탑’ 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2017년 대전광역시에서 50대의 택시를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시작해 현재 대전, 인천, 서울에 누적 4,500대의 택시에서 서비스 중이다. 디지털 택시 탑은 IoT 센서를 활용해 광고효과를 측정하여 광고매체로서의 가치를 높여왔다. 이러한 디지털 택시 탑에는 카메라, 지능형 AP 32개의 센서가 탑재되어 택시 운행 데이터와 유동인구 데이터, 각종 환경 데이터를 기반으로 빅데이터를 수집해 상황에 맞는 광고를 노출시킨다.

영상압축 솔루션 ‘SmartPOE’ CCTV 활용성 높인다
‘SmartPOE’는 세계최초 실시간 영상압축 지능형 비디오 프로세스를 탑재한 제품이다. 실시간 영상 데이터를 고화질로 현장에서 압축하여 압축 전과 동등한 화소의 압축영상으로 표출해준다. 이를 통해 스토리지 용량을 획기적으로 저감할 수 있고 낮은 대역폭에서도 원활한 전송이 가능하다. CCTV 유지관리가 용이해지고 영상 보존을 위해 필요한 부대시설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음은 물론이다.


현재 (주)코아아띠즈는 획기적인 기술력을 통해 영상보안감시부분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점차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보안시장에서 감시장치의 구매자 및 사용자들이 느껴왔던 허들을 극복할 수 있는 SmartPOE를 선보이며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포부다.


(주)코아아띠즈 노창훈 대표이사는 “창립 이후 소비자들의 생활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면서, “현재 주력 중인 SmartPOE는 늘어나는 CCTV 대수와 그에 따른 관리비용 증가 부분에서 최저의 비용으로 최고의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품으로 카메라 영상, 화질과 해상도를 낮추지 않고 선압축 후전송이 가능한 제품으로, 상용화 시 관련 기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