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청년 디딤돌통장사업 시행 등

      2022.07.14 13:29   수정 : 2022.07.14 13:29기사원문
[거창=뉴시스]거창군, 디딤돌 통장사업 시행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거창군은 오는 18일부터 8월16일까지 청년들의 자산형성을 통해 지역의 안정적인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거창형 청년저축계좌 ‘디딤돌 통장사업’ 참여자 100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디딤돌 통장사업은 2022년 신규 사업으로 디디고 올라가는 돌이라는 ‘디딤돌’의 의미처럼 청년들의 삶의 질이 올라갈 수 있는 기반이 되길 희망해 추진됐다.

이 사업은 청년이 매월 20만원을 저축하면 본인 저축액과 거창군 자립 지원금(20만원)을 매칭 적립해 2년 후 본인 저축액의 두 배와 이자를 지원받을 수 있는 정책이다.



신청 자격은 35세 이상 45세 이하, 중위소득 100%이하인 거창군에 주소를 둔 공고일 기준 2개월 이상 근로 중인 청년이어야 한다.

신청접수는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거창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신청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거창=뉴시스]거창 김성현 라이온스클럽회장 쌀 기탁. *재판매 및 DB 금지


◇김성현 거창중앙라이온스클럽회장 취임 축하 쌀 기탁

거창중앙라이온스클럽 김성현 회장은 거창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어렵고 소외된 지역 주민을 위해 써 달라며 사랑의 쌀 20kg, 15포를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기탁한 사랑의 쌀은 제37대 거창중앙라이온스클럽 회장취임을 축하하기 위해 동료, 지인들이 화환을 대신해 보내온 쌀로 거창읍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고 싶다는 뜻을 전해와 거창읍 찾아가는 나눔곳간에 기탁했다.


올해로 창립 37주년을 맞은 거창중앙라이온스클럽은 현재 64명의 회원이 매년 지역사회를 위해 장학금 전달, 김장나눔, 이웃돕기 성금기탁, 연탄나눔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jkgy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