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직업교육 혁신지구 참여학생 기업매칭 발대식 등

      2022.07.28 10:22   수정 : 2022.07.28 10:22기사원문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 부산진구 부산시교육청. yulnetphoto@newsis.com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28일 연제구 부산 아시아드시티에서 직업계고 학생 50명과 11개 기업체가 참여하는 지산학 연계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 참여학생 기업매칭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산학 연계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은 지역 산업 발전을 선도할 지역밀착형 직업계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청과 지자체가 협력해 운영하는 것으로, 직업계고·지역기업·지역대학이 참여하는 선취업·후학습 활성화 직업교육 지원체계이다.

시교육청과 부산시는 스마트제조·글로벌관광·금융경영정보서비스·라이프케어 등 지역산업 연계 4개 핵심 분야를 선정했고, 올해는 스마트제조와 글로벌관광 분야에서 각각 25명의 학생들과 지역 우수기업체와 대학에 선취업·후학습 매칭이 이뤄진다.



11개 기업체와 연결되는 학생들은 고교 졸업 이후 지역 협력대학에서 후학습을 받는다.

◇남부교육지원청, 영문편지쓰기 대회 수상작 선정

부산 남부교육지원청은 '제12회 UN참전 영웅께 드리는 감사의 영문편지쓰기 대회' 심사 결과 총 12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최우수상은 부산국제중 1학년 권희라 학생과 3학년 김민서 학생, 부산동중 2학년 지유빈 학생 등 3명이 수상했다. 이 중 부산국제중 권희라 학생은 로버트 리 티몬스 대위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우수상은 부산진여중 2학년 서민교 학생 등 9명이 수상했다.

최우수상 수상자들은 상장과 10만원권 문화상품권을, 우수상 수상자들은 상장과 5만원권 문화상품권을 수여받는다. 상장과 부상은 소속 학교로 배부한다.

또 모든 수상작은 UN평화기념관에 전시하며, 최우수작은 한국전쟁 유엔군 참전의 날 행사에서 낭독된다.


◇부산보건고, 특성화고교생 사장되기 창업대회 교육부 장관상 수상

부산 영도구 부산보건고등학교는 교육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제19회 특성화고교생 사장되기 창업대회'(Be the CEOs)에서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학교에서는 특상인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1명(1학년 문지원)과 금상 1명(1학년 동다솔), 은상 3명(고영웅, 구현정, 권성민), 동상 1명(정미송) 등 총 6명의 수상자가 나왔다.


특상을 수상한 문지원 학생은 코로나19 이후 반려 식물의 트렌드화에 착안해 사용자 맞춤 식물 상품 구매 및 거래서비스인 '식물집사들의 덕질'을 기획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공감언론 뉴시스yulnetphot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