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외식산업협회, ㈜반장프렌즈 MOU체결

      2022.08.01 09:00   수정 : 2022.08.01 09:00기사원문

(사)한국외식산업협회(상임 회장 윤홍근. 이하 협회) 와 초단기 구인구직 플랫폼 ‘알바프리’를 운영하고 있는 ㈜ 반장프렌즈 (대표이사 강중식)는 협회 회원사 인력확보 안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회는 회원사의 초단기 아르바이트 등 구인난 해소를 지원하기 위해 ‘알바프리’와 업무협약을 맺고, 아르바이트와 회원사 간 직접적인 구인, 구직 매칭 서비스를 통해 구인난 해소에 나선다.

‘알바프리’는 대리 기사 호출 서비스와 택시 호출 방식과 비슷한 어플리케이션으로 지도를 기반으로 구인자와 구직자를 실시간 매칭 시켜주는 서비스이다.

인력이 필요할 경우 간단한 단기 알바 구인 요청을 등록하면 일정 반경 내 구직자들에게 바로 알림이 전송돼 매칭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

알바프리를 통해 회원사는 사업장 근처에서 바로 올 수 있는 아르바이트를 빠르게 연결해서 구인 고민을 덜 수 있고, 아르바이트생 또한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즉시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다.


협회 김대권 상근부회장은 “현재 아르바이트 등 근로자를 채용하지 못해 사업에 어려움을 겪는 회원사들이 이번 ‘알바프리’와 업무 제휴를 통해 원활한 인력채용으로 사업의 고민을 해결하고, 단기간 일자리를 구하는 구직자와 빠르게 연결되어 인력 관리 개선과 인건비 부담도 크게 줄어들 것으로 희망 한다”고 말했다.

‘알바프리’를 운영하고 있는 반장프렌즈 강중식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알바프리’가 협회 회원사들의 구인난에 크게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며, 조금이나마 협회 회원사들의 구인난을 돕기 위해, ‘알바프리’ 유료 서비스인 ‘번쩍콜’을 무료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협회는 회원사들의 ‘알바프리’ 어플리케이션 사용 활성화를 위해 참여 독려 및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반장프렌즈는 협회 회원사에 특별 혜택을 제공하며, 협회와 인력 구인 구직 개선방안을 함께 논의해 나갈 예정이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