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제비스코 PVC 바닥재용 바이오 UV도료, 美 USDA 친환경 인증 획득

      2022.08.01 17:37   수정 : 2022.08.01 17:3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강남제비스코는 PVC 바닥재용 바이오 UV도료 '빔코트 #7500BM 맷클리어’(이하 빔코트)가 미국 연방 농무부(USDA)의 친환경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미국 연방 농무부(USDA)의 친환경 인증을 받기 위해선 바이오매스 함량이 최소 25% 이상 돼야 한다. 바이오매스는 석유계 원료가 아닌 사탕수수, 옥수수, 식물 등 자연으로부터 생성된 원료를 뜻한다.

강남제비스코가 이번에 인증 받은 빔코트는 바이오매스 함량이 44%로 국내에서 가장 높은 제품이다.

빔코트는 PVC 바닥장식재에 사용되는 실내 인테리어용 도료로 거실, 주방 등 가정에서뿐만 아니라 호텔, 사무실 등 상업시설의 중보행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강남제비스코 관계자는 "PVC 바닥재용 바이오 UV 도료는 석유계 제품이 지니고 있는 내마모성 및 내오염성 등의 성능을 유지시키기가 매우 까다롭지만 이번에 개발한 빔코트는 그 성능이 기존 석유계 UV 도료보다 뛰어나다"며 "앞으로도 바이오매스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친환경 페인트 개발에 지속적인 투자와 함께 ESG경영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