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아이디, 소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바운드(Baund) 구글 플레이 베타 버전 출시

      2022.08.04 09:00   수정 : 2022.08.04 09:00기사원문

올해 초 iOS 버전을 출시한 바운드가 최근 구글 플레이 베타 버전을 오픈했다.

아이디아이디가 바운드(Baund) 앱의 베타 버전을 최근 구글 플레이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아이디아이디의 바운드는 독점 제공되는 힙합 비트 위에 다양한 영상과 음악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숏폼 형식의 소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다.

올해 1월 iOS 서비스를 정식 론칭한 바운드는 한국 힙합 씬의 주요 아티스트와 컴피티션 형식의 신인 발굴 프로젝트를 꾸준히 개최하며 음악 창작자의 이목을 끌고 있다.

실제로 바운드는 지난 3월부터 힙합 씬의 차세대 주자 쿤디판다(Khundi Panda), 재하(JAEHA), 던밀스(Don Mills), 언오피셜보이(unofficialboyy), 스월비(Swervy), 스키니 브라운(Skinny Brown)와 협업해 피처링 음원 발매의 혜택을 건 ‘POWERED’라는 이름의 이벤트를 개최했다. 그리고 프로듀서 블랙쉽과 함께 ‘블랙쉽 x 바운드: 뉴 싱글 컴피티션’을 통해 신인 창작자를 발굴했다.

특히 ‘바운드 오리지널 플레이(Baund Original Plays)'라는 프로젝트를 통해 바운드 유저에게 정식 음원 발매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총 다섯 명의 신인 뮤지션이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멜론, 지니, 스포티파이, 유튜브뮤직 등을 비롯한 국내외의 음원 플랫폼에서 자신의 이름으로 음원을 발매했다.
이달 중으로는 ‘바운드 오리지널 플레이’의 새로운 뮤지션을 비롯해 ‘POWERED’ 우승자의 음원, 라이브 클립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창작자 중심의 음악 생태계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7월 23일, 홍대 클럽에서 '더 배틀 2022(The Battle 2022)'를 개최했다. ‘더 배틀 2022’는 약 2년이 넘는 거리두기로 인해 위축되었던 한국 프리스타일 랩 문화를 재조명하고자 바운드가 기획한 프리스타일 랩 배틀 대회다. 바운드 가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던 해당 공연에는 오프라인 랩 배틀 대회 최초로 백여 명이 넘는 참가자가 참여해 프리스타일 랩 씬에서 화제가 되었다. 마찬가지로 바운드는 해당 콘텐츠를 자사의 SNS 채널에 공개할 예정이다.

아이디아이디는 바운드의 구글 플레이 베타 버전 출시를 기념하여 마이크 스웨거와 손을 잡고 지난 8월 1일부터 '바운드 x 마이크 스웨거 오픈 마이크(Baund x MIC SWG OPEN MIC)'를 진행 중이다.
본 프로젝트는 바운드와 마이크 스웨거가 신인 뮤지션 발굴을 위해 함께 기획한 행사이다. 바운드 앱 유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우승자로 선정된 바운드 플레이어는 ‘바운드 x 마이크 스웨거’ 시즌 6의 마지막 편에 출연하여 본인의 무대를 선보이게 된다.


현재 약 2만여 명의 유저가 활동 중인 바운드는 올해 하반기 정상급 아티스트와 함께 새로운 음악 프로젝트 ‘COMPLIT’을 개최하여 차세대 소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을 밝혔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