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매제한 無․세금 절감’…비규제 혜택 새 아파트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 분양 중

      2022.08.05 09:00   수정 : 2022.08.05 11:10기사원문


지방 중소도시 비(非)규제지역 아파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비규제지역은 광범위한 부동산 규제로부터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계약과 동시에 분양권 전매가 무제한 가능할 뿐만 아니라 실거주 의무와 재당첨 제한도 없다.

주택담보대출 비율(LTV)은 최대 70%가 책정되고, 자금조달계획서 작성 의무도 없어 자금마련 부담이 적다.

세금도 크게 절감된다.
양도세는 중과 없이 일반세율만 적용되고, 다주택자 장기보유특별공제도 적용돼 보유 기간에 따라 양도차액을 최대 30%까지 공제받을 수 있다. 취득세의 경우 규제지역은 2주택 취득 시 8% 중과세가 적용되는 데 반해 비규제지역은 1주택처럼 1~3%의 세율이 적용된다. 내 집 마련을 고민하던 실수요자는 물론 다주택자도 저렴하게 집을 매수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이러한 장점으로 비규제지역에 공급한 아파트는 분양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나타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6월 비규제지역 충남 아산시에서 분양한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은 수요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일반공급 평균 경쟁률 2.8대 1, 최고 경쟁률 76대 1(전용면적 84㎡E)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청약을 마감한 바 있다.

라온건설이 공급하는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은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20층 3개동, 전용 84㎡ 총 19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비규제지역 분양으로 계약금 완납 즉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대출 이자 3.9% 초과분을 사업주체에서 지원하는 혜택도 제공된다.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은 지역 내 일자리 환경을 비롯해 핵심 주거 인프라가 탄탄하게 형성되어 있는 직주근접 최적화 단지다. 도보로 출퇴근이 가능한 삼성전자 나노시티가 단지 가까이에 위치한다. 삼성디스플레이시티, 탕정일반산업단지, 아산탕정테크노일반산업단지, 현대모터스밸리 등 대규모 산업단지도 인접하다.

수도권 전철 1호선 배방역이 인접하고, KTX 천안아산역, 배방터미널 등 광역교통망도 가까워 주변 지역 및 수도권 접근성이 높다. 경부고속도로 천안IC, 21번•43번 국도 등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고, 단지 바로 앞 버스 정류장 및 아산~천안 고속도로(2022년 12월 예정)를 통해 주변 산단으로 출퇴근도 편리하다.

탄탄한 교육환경과 생활 인프라도 돋보인다. 도보권에 배방유치원과 배방초•모산초가 위치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며, 배방중•모산중•배방고 등 지역 명문으로 평가받는 학군들도 가깝다.

고품격 커뮤니티시설도 도입된다.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에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등 운동시설을 비롯해 어린이놀이터, 경로당, 독서실 등이 주민공동시설에 조성될 예정이다.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아산시 모종동 일원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4년 9월 예정이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