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플립4 x BTS' 컬래버... 보라퍼플로 물든 타임스스퀘어
2022.08.11 18:14
수정 : 2022.08.11 18:14기사원문
전광판 속 한 소녀가 갤럭시Z플립4를 사용하자 잠시 뒤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들이 하나둘 모습을 드러냈다.
보랏빛 배경의 화면 안에서 BTS 멤버들이 하나둘 신나는 음악에 맞춰 '보라퍼플' 색상의 갤럭시Z플립4를 들고 춤을 추자 타임스스퀘어 인근 수많은 인파들의 눈도 전광판에 집중됐다.
삼성전자는 이날 오후 4~5시 타임스스퀘어에서 BTS와 갤럭시Z플립4가 컬래버레이션한 영상을 상영했다. 뮤직비디오 스타일로 제작된 이 영상은 '갤럭시Z플립4 X BTS' 영상 2개와 갤럭시Z플립4 광고가 묶인 약 10분 분량의 영상으로 구성됐다.
현장에서 디지털 옥외광고의 QR코드를 촬영하면 자신의 스마트폰을 통해 BGM을 들을 수 있도록 했다. 4분20초 분량의 첫 번째 영상은 BTS 팬인 주인공 소녀가 Z플립4를 통해 가상의 시공간에서 BTS를 만나는 경험을 소녀의 시각으로 전달하는 내용을 담았다. BTS의 신곡 '옛 투 컴'에 맞춰 스토리가 진행됐다. 이어 BTS 멤버 슈가가 편곡에 참여한 '오버 더 호라이즌'(Over the Horizon)이 상영됐다. 1분30초 분량의 이 영상은 밝고 경쾌한 노래로, BTS 멤버 전원이 영상에 참여해 Z플립4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는 순간들을 BTS만의 긍정적 에너지로 표현했다.
이 영상은 런던 피커딜리서커스에서도 같은 시간대에 상영됐다. 향후 서울 코엑스·도쿄 시부야 등에서도 송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BTS와 협업영상과 함께 이날 보라퍼플과 그라파이트, 핑크골드, 블루 등 4가지 색상의 갤럭시Z플립4도 공개했다. 이 중 보라퍼플은 한국어 '보라'와 영어 '퍼플'을 조합한 것으로, 삼성전자는 이 명칭을 전 세계적으로 동일하게 사용할 예정이다. 보라색은 BTS를 상징하는 색이다.
mkchang@f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