킵웰이 나만의 운동·식단까지 추천해준다

      2022.08.18 09:16   수정 : 2022.08.18 09:1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나의 건강정보를 인공지능(AI)이 분석해 맞춤형 운동과 건강식단은 물론 건강기능식품까지 추전해주는 애플리케이션이 나왔다. 또한 이 앱 가입자는 건강검진을 최대 49% 할인된 가격으로 받을 수 있다.

SK㈜ C&C는 18일 데이터 기반의 사용자 맞춤형 웰니스 건강관리 앱 '킵웰(KeepWell)'을 출시했다.



'킵웰'은 SK㈜ C&C의 AI와 빅데이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 건강 정보를 분석한다. 킵웰은 다양한 앱마켓에서 다운받아 카카오 계정으로 가입해 사용한다.


킵웰은 앱에서 본인 인증을 하면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등록된 최대 10년치 건강검진 결과를 가져와 종합 분석해 준다. 검진별 세부 리포트를 통해 연도별 건강 변화 추이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건보공단에 등록된 자녀는 생후 14일부터 71개월까지 영유아 자녀 검진 결과 리포트도 받아 볼 수 있다.

킵웰의 'AI식단' 코너는 건강한 식생활 관리를 위한 디지털 종합 상황판이다. 일일 권장 칼로리를 알려주고, 음식 사진을 업로드하면 하루 총 섭취한 영양소 정보를 AI가 분석해 대시보드 형태로 보여준다. 일별 섭취 영양 정보를 담은 나만의 건강 캘린더도 제공한다.

건강검진 결과 분석으로 생체 나이에 맞춘 운동 콘텐츠나 건강 상품을 확인해 볼 수도 있다. 또 출석체크나 퀴즈, 설문 등으로 획득한 포인트는 앱 제휴 기업의 상품을 구매하거나 운동 콘텐츠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함께 '킵웰' 회원들은 기업 임직원들과 동일한 수준인 종합 건강검진 서비스를 최대 49% 할인된 가격에 받아볼 수 있다.

이 앱에는 메디에이지, 아모레퍼시픽, 종근당건강, 아토머스, 듀얼헬스케어, 두잉랩, 행복날개수련원 등 스타트업과 사회적기업들이 함께 하고 있다.

SK㈜ C&C 이기열 디지털플랫폼총괄은 "킵웰이 온 국민이 매일 방문하는 건강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며 "킵웰 참여 기업들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다양한 건강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킵웰(KeepWell)' 출시 기념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9월 30일까지 본인의 건강검진 결과를 불러와 건강 리포트를 확인하면 '검진 결과 불러오기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10월 13일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인바디 체중계, 락토핏 유산균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외 주위 가족, 친지, 동료들을 초대해 그룹을 만드는 이벤트도 있다.
친구를 초대해 3인 이상으로 그룹을 만들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워치 비스포크 에디션, 종근당건강 오메가3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