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뮤지션 박문치·민수와 미니 콘서트 진행
2022.08.23 10:07
수정 : 2022.08.23 10:07기사원문
무신사가 인디 뮤지션들과 손잡고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 콘텐츠의 일환으로 ‘무신사 라이브’를 통한 미니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미니 콘서트는 ‘매직 카펫 라이브’라는 제목으로 오는 26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무신사와 인디 레이블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가 함께 기획한 것이다.
무신사 라이브는 무신사에서 입점 브랜드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중인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다. 무신사 회원이라면 누구든 오는 26일 오후 8시 무신사 앱에서 ‘무신사 라이브’에 접속해 매직 카펫 라이브 콘서트를 감상할 수 있다. 무신사 라이브는 그 동안 세로로 긴 스마트폰 화면 비율에 맞춰 ‘세로형’ 방송만 내보냈지만 이번 매직 카펫 라이브 콘서트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고객들의 원활한 공연 감상을 위해 ‘가로형’ 방송을 선보일 계획이다.
향후 무신사는 오는 9월 1일부터 4일까지 서울 성동구 서울숲에서 열릴 예정인 패션 페스티벌 ‘넥스트 패션 2022’에서도 다채로운 문화 콘텐츠를 무신사 라이브로 선보일 예정이다.
홍정은 무신사 라이브커머스 팀장은 “무신사 주요 고객층인 MZ 세대들이 선호하는 뮤지션들과 힘을 합쳐 더 많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미니 콘서트를 기획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무신사 라이브에서 입점 브랜드를 위한 커머스 채널을 넘어서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 관심사를 반영한 콘텐츠를 보여주는 시도를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ju0@fnnews.com 김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