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코스텍 "화장품 용기 디자인 5건, 지적재산권 등록"

      2022.09.05 09:52   수정 : 2022.09.05 09:5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화장품 패키징 전문업체 이노코스텍은 5건의 화장품 용기 디자인에 대한 지적재산권 등록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등록 완료한 지적재산권은 사용 편리성과 외관의 미적 기능을 증대시킨 디자인으로, 고기능성 화장품 용기 시장 개척을 목적으로 개발했다.

이번 지적재산권은 화장품 용기 몸체를 투명재질을 사용함으로써 내부가 보이도록 해 외관의 미적 기능을 높이고, 용기에 스포이드를 삽입하면 피스톤이 하부로 이동하면서 하부의 용액이 상부의 용액과 혼합될 수 있도록 디자인함으로써 사용 편리성을 높혔다.

또 구조를 단순화하면서도 내용물이 혼합될 수는 용기 구조를 개발함에 따라 지적재산권 보호를 위해 특허실용신안권도 함께 출원했다.

이노코스텍 이규영 대표는 "이번에 등록한 지적재산권 및 특허실용신안권은 고부가가치 제품인 고기능 화장품 용기 시장에서 기존 제품에 비해 원가를 절감할 수 있는 기술로, 지난 7월 미국 라스베가스 박람회때 세계적인 화장품 업체에게 상기 디자인 일부를 제안하여 큰 호평을 받았다"며 "최근 의약품 시장에서도 이러한 기능성 용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회사 수익성 개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회사는 매년 매출액 대비 2% 이상의 연구개발비를 투자해 왔다.
이번에 등록한 디자인을 포함, 총 17건의 특허실용신안권 및 46건의 디자인권을 보유하고 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